[글로벌광고] 영국 광고 속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영국, 전통과 혁신 그 오묘한 양면성
문화
1. 언어문화
2. 계급문화
3. 음식문화
4.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영국인의 본질적인개성을 보여주는 영국항공
1. 영국인들의 가치관
2. 태도
3. 영국식 농담
4. 타블로이드와 가쉽문화
Ⅱ. 영국 영국 TV 방송사
1. 공영방송
2. 상업방송
3. 유선(Cable)방송과 위성방송
4. 독립 TV위원회(Bndependent Television Commission:ITC)
5. 방송 규제기구
Ⅱl. 영국의 광고산업
1. 광고현황
2. 광고매체현황
3. 광고회사
1)광고회사의 유형
4. 광고주 현황
5. 광고 규제
6. TV 광고의 유형
7. 글로벌 광고대행사의 영향
lV. 업종별 브랜드 패턴
1. 식품
2. 음료
1)영국의 음료 브랜드 분석
3. 주방 용품
4. 토털패션
5. 스포츠 패션
6. 화장품
7. 생활용품
8.유통
9.숙박 레저
10. 통신서비스
11. 금융사
12. 외식 프랜차이즈

본문내용
- 영국, 전통과 혁신 그 오묘한 양면성
영국의 정식 명칭은 United Kingdom of Great and Northern Ireland로, 북쪽의 스코틀랜드, 서쪽의 웨일스, 북아일랜드 그리고 남동쪽의 잉글랜드 등 4개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구의 83%가 거주하고 평원과 구릉이 연속된 잉글랜드를, 통상적으로 영국이라 칭한다. 영국을 구성하는 종족은 켈트족, 이탈리아의 로만족, 독일의 앵글로 색슨족과 프랑스의 노르만족 등이다. 영국의 위도는 비교적 높지만(50-60도), 기후는 편서풍와 난류의 덕분에 온난다습하다. 겨울 날씨는 춥지는 않지만 비가 오는 날이 많고 바람이 적은 날에는 안개가 많이 낀다. 남부는 경작에 적합하여 목축업이 성하였으며 예로부터 양고기가 육류의 급원이 되었고, 소시지나 베이컨의 형태인 돼지고기와 가금류의 섭취도 일반적이었다. 섬나라인 덕분에 생선 요리가 발달한 편으로 생선의 가공, 저장술도 발달하였다. 영국인들은 흔히 보수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영국인들의 생활양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의식구조 저변에 깔린 청교도 정신에 주목해야 한다. 올리버 크롬웰의 철권통치 기간 중 영국 전역에 걸쳐 강요된 절제, 근엄 정신은 오늘날까지 영국인들의 생활과 행동양식에 영향을 주고 있다. 왕실에 대한 영국인의 애정은 여전하고, 아직도 귀족제도가 존속하며, 시내 오피스가(街)에는 검은 양복에 중절모자를 쓰고 우산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같은 술집인데도 중류계층과 노동자가 들어가는 입구가 다를 정도로 고전적인 계급의식도 여전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론]국제기업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 대우
  • 〈국제기업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대 우 목차Ⅰ 서론 광고의 의의글로벌시대의 기업환경 글로벌시대의 미디어 변화 글로벌시대의 소비자 국제광고의 등장 국제광고전략 의의 국제광고 현지화 전략 국제광고 현지화 전략의 정의(Localization Strategy) 현지화문화의 중요성 국제광고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문화 문화의 개념 문화거리 Ⅱ 본론대우의 국제광고 회사소개 GLOBAL NETWORK 대우의 국제광고 전략 OEM 방식의 파트너십 고양 광고

  • [광고전략]대우전자의 국제광고
  • 문화 94.1.1. 문화의 개념 94.1.2. 문화거리 94.1.3. 홉스테드의 5가지 문화적 차원 104.1.4. 문화의 핵심-가치 115. 대우의 국제광고 125.1. 회사소개 125.2. 연 혁 125.3. GLOBAL NETWORK 145.4. 대우의 국제광고 전략 165.4.1. OEM 방식의 파트너십 고양 광고전략 165.4.2. 철저한 현지화 광고전략 175.4.3. 저비용, 고효과 전략 지향 175.4.4. 매체 전략 175.4.5. 브랜드 인지도 확대전략 176. 세계 각국의 광고스타일과 대우의 국제광고 비교 176.1. 영국의 광고 스타일 176.2. 독일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트브와 한국- 결론7) Long Tail 전략- 파레토법칙 & 롱테일법칙- 구글과 롱테일 전략- 에드워즈(Adwards) & 에드센스(Adsesnse)8) 기타 성공마케팅- 구글의 검색엔진- 유료리스팅- 구글의 조직- Managing Innovation- 광고서비스에 대한 강화- 소프트웨어 & 서비스- Ⅲ. Google의 마케팅 실패 사례 - 국내 포털사이트(NAVER, DAUM)와의 비교1) 이타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영국과 미국의 문화가치와 광고가치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영국과 미국의 문화 가치와 광고 가치의 비교- 광고의 기대문화 반영설 -영국과 미국의 문화 가치와 광고 가치의 비교- 광고의 기대문화 반영설 -목 차서 론1. 이론적 배경 및 기존 연구- 이론적 배경1) 문화란 무엇인가?2) 가치란 무엇인가?- 기존 연구1) 에드워드 홀(Edward Hall)의 모형을 통한 분석2) 홉스테드(Hofstede)의 5가지 문화의 차원에 따른 분석3) 영국의 문화의 차원에 수반되는 커뮤니케이션4) 영국의 문화와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미국과 영국의 소비자가치가 광고 속에 미치는영향
  • 제 1 장 서론1. 문제제기 2. 연구문제제 2 장 기존연구 검토1. 설명 변인으로서의 가치 연구1-1 가치의 개념2. 종속변인으로서의 비교 문화적 광고2-1. 미국 영국의 문화적 사회적 환경미국과 영국 문화와 사회 개관역사와 발전 과정 정치경제언어2-2 홉스테드의 문화적 차원을 중심으로 한 미국과 영국 연구개인주의와 집단주의 성향(individualism / collectivism)권력거리(Power distance)차원 불확실 회피성향(uncertainty avoidance)남성주의와 여성주의 성향(m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