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와표현] 흥미로운광고 그러나 실패한광고의 사례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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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란 무엇인가?
델몬트 따봉 광고 사례
LGT 카이 홀맨 광고 사례
삼성전자 하우젠 광고 사례
본문내용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

-미국 마케팅 협회 ,1963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밝혀져 있는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매체에 유료로 내는 비대개인적 커뮤니케이션

- <Advertising , It's Role in Modern Marketing >.1969

광고의 목적>?


광고는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통한 구매동기 유발을 목적으로 함


욕구

내부에 존재하는 활동을 자극하는 내적 상태


동기

욕구 조건을 통해 체득된 추진력 혹은 마음의 상태


성공한 광고

광고로부터 얻는 물질적 수입 – 광고를 하는데 든 비용 > 0


광고는 어떤 과정으로 상품 판매를 유도하는가?



카이 홀맨 출시 배경


청소년 브랜드가 전체 매출의 40% 점유SK텔레콤과 KTF, LG텔레콤 등은 지난해 젊은층 브랜드 출시에 이어 10대만을 위한 전용 브랜드도 내놓았다. 고객층을 10대로 확대하려는 전략이다.
LG텔레콤도 젊은층을 목적으로 한 ‘카이(Khai)’에 이어 ‘카이홀맨’을 내놓았다. 카이홀맨은 10대 전용 브랜드. LG텔레콤측은 “국내 중고등학생은 약 460만명에 이른다”며 “앞으로 서비스될 IMT-2000 등에 대비, 잠재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카이홀맨을 출시하게 된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출처 :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9027&g_serial=6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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