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삼성 MPR(Marketing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기업 선정동기

MPR이란?

삼성 소개

연혁

삼성 MPR
①로고
②간행물
③뉴스
④이벤트
⑤사회공헌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 선정동기

처음 회사를 선택하려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른 회사가 삼성이었습니다. 이제는 거의 마무리됐지만 며칠 전만 하더라도 매체를 통해 '삼성특검' 을 접하면서 삼성이라는 회사에 대해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하루에 한번은 삼성에 대한 기삿거리를 접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정작 우리는 삼성이라는 기업에 대해 아는 것은 별로 없습니다. 휴대폰을 잘 만든다, 대기업이다 정도의 정보 말고는 아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조는 삼성에 대해 조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거대 기업이고 계열사가 많은지라 자료도 방대하고 많은 정리도 필요 할 것이라 예상은 했지만, 분명한 건 배울점이 많이 있을 것이란 확신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삼성은 어떤 식으로 자기 PR을 할까? 라는 궁금점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MPR, 광고보다 강한 PR, 정해동, 커뮤니케이션북스
성고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김민주, 청림출판
PR 실전론. 조계현 커뮤니케이션북스

*참고사이트
http://www.samsung.co.kr/news/index.jsp
http://www.samsunglove.co.kr/intropage.jsp?fake=1207728362047
이데일리- 1등 경제정보 멀티미디어 2008.03.18 20:48
연합뉴스 2008-04-03 13:48
http://www.seri.org
삼성의 해외스포츠 스폰서활동현황 작성자 안소니
디지털 카메라 사업 설명회 관련 보도자료 작성자 태희좋때
http://www.samsunglove.co.kr/certification/cert.jsp
http://cafe.naver.com/duluwonclu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50
삼성전자 크러프츠 도그쇼 후원 작성자 샬롬
http://www.edaily.co.kr/news/industry/newsRead.asp?sub_cd=DC11&newsid=01436646586374480&clkcode=00203&DirCode=0040203&curtype=rea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PPL에 관하여
  • Ⅰ. PPL의 개념과 역사1. PPL의 등장배경다양화, 다변화적인 소비자의 욕구, 불리한 시장 여건, 선진화에의 압력 등 나날이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 기업들은 마케팅을 비롯하여 홍보, 광고 등 많은 전략을 내세우며 생존전략에 고심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점차 과거의 마케팅과 PR을 분리시키던 관행에서 벗어나 통합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MPR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 MPR이란 상품 판매 촉진 PR, 즉 Publicity를 의미하는 것으로 마케팅만으

  • [pf론] 삼성카드 푸른싹키우기캠페인에 대한 mpr
  • PR 사례의 목표 및 실행 과정 4. PR 목표 분석 (objectives) 5. PR 실행 과정 분석 (Programming or Execution)다. 분석 및 평가 6. 평가(Evaluation) *2005-05-26가. Case의 환경 분석(Environmental Analysis) 1.PR 주체와 대상 이해 사례명 : 삼성카드 ‘푸른싹 키우기 캠페인’(Marketing Public Relation) 2) 클라이언트 : 삼성카드 3) 기간 : 2002년 6월부터 2003년 9월까지*2005-05-261.PR 주체와 대상 이해삼성카드 소비자 정부 가맹점 언론 임직원 오피니언리더NGO 삼성카드 MPR

  • 삼성 갤럭시기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갤럭시기어 실패요인분석및 갤럭시기어 향후전략방안 제안
  • 삼성 갤럭시기어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고찰 I. 서론 : 시장 전반 상황(1) 웨어러블 기기 시장분석2014년 ICT 화두는 ‘웨어러블 컴퓨팅’이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하여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으며, 2020년 전 세계 인구의 2/3인 56억 명이 스마트폰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14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규모가 12억대(전년대비 21%)로 성장률이 둔화될 전망이기 때문에, ICT플레

  • [홍보론] MPR사례 연구
  • PR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PR에 의한 마케팅 전략을 보통 MPR이라 부르는데,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서 4C (Consumer,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로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통합(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1) 시도도 MPR의 효과와 그 중요성이 인식됨으로써 시작된 것이다.MPR이란 PR의 전술적인 도구와 퍼블리시티(Publicity)를 접목시켜 상품판매를 촉진시키는 전략이라고 요약할 수 있는데, MPR을 주도하는 전략이 바

  • [홍보관리론] mpr 사례분석
  • MPR Case studies‘휴먼 브랜드’ CEO가 기업이다 미국 경제전문가 1000여 명 대상 설문 조사 CEO의 기업 평판 영향력펜실베이니아대 경영학과 데이비드 라커 교수“CEO의 평판이 10% 좋아지면 그 기업의 시가총액은 24% 늘어난다” MPR Case studies‘휴먼 브랜드’ CEO가 기업이다 1세대 휴먼 브랜드 – 창업주1) 인재의 삼성, 뚝심의 현대, 인화의 LG 2) 삼성 이병철 회장 경영 제일 원칙: 인재 등용 삼성: 최장수 CEO 최다 보유21세기형 2세대 휴먼 브랜드창조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