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론] 삼성카드 푸른싹키우기캠페인에 대한 m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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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 Case의 환경 분석(Environmental Analysis)
1. PR 주체와 대상 이해
2. 상황분석(Situational Analysis)
3. 목표 공중 분석(Target Public Analysis)

나. PR 사례의 목표 및 실행 과정
4. PR 목표 분석 (objectives)
5. PR 실행 과정 분석 (Programming or Execution)

다. 분석 및 평가
6. 평가(Evaluation)
본문내용
1.PR 주체와 대상 이해

1) 사례명 : 삼성카드
‘푸른싹 키우기 캠페인’
(Marketing Public Relation)

2) 클라이언트 : 삼성카드

3) 기간 : 2002년 6월부터 2003년 9월까지


PR주체의 문제점 및 기회

- 1990년대 말 일어난 사회적 카드사용 증대
→ 소비 진작 및 경기부양
→ IMF 위기를 극복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함.
→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으로 세수확보에 기여

- 2000년대 카드회사의 무분별한 마케팅
→ 400만에 육박하는 신용불량자를 양산
→ 2002년 초 카드회사는 극심한 사회적 공격 받음.
→ 2002년 3~4월, 다수의 카드사들이 영업정지 조치 받음.

(1) 문제점
: 사회적으로 전반적인 카드사에 대한 부정적 인식 확산


 사회환경
: 대규모 신용불량자 양산의 주범으로 몰리면서 극심한 여론공격

기업의 이익(단순한 카드 가입자수 늘리기)을 위한 마케팅 No
카드사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공익 마케팅 전략
필요성 증대됨.

 경쟁적 기업환경
: 1990년대 말부터 신용 카드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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