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론] 삼성카드 푸른싹키우기캠페인에 대한 m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 Case의 환경 분석(Environmental Analysis)
1. PR 주체와 대상 이해
2. 상황분석(Situational Analysis)
3. 목표 공중 분석(Target Public Analysis)
나. PR 사례의 목표 및 실행 과정
4. PR 목표 분석 (objectives)
5. PR 실행 과정 분석 (Programming or Execution)
다. 분석 및 평가
6. 평가(Evaluation)
- 본문내용
-
1.PR 주체와 대상 이해
1) 사례명 : 삼성카드
‘푸른싹 키우기 캠페인’
(Marketing Public Relation)
2) 클라이언트 : 삼성카드
3) 기간 : 2002년 6월부터 2003년 9월까지
PR주체의 문제점 및 기회
- 1990년대 말 일어난 사회적 카드사용 증대
→ 소비 진작 및 경기부양
→ IMF 위기를 극복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함.
→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으로 세수확보에 기여
- 2000년대 카드회사의 무분별한 마케팅
→ 400만에 육박하는 신용불량자를 양산
→ 2002년 초 카드회사는 극심한 사회적 공격 받음.
→ 2002년 3~4월, 다수의 카드사들이 영업정지 조치 받음.
(1) 문제점
: 사회적으로 전반적인 카드사에 대한 부정적 인식 확산
사회환경
: 대규모 신용불량자 양산의 주범으로 몰리면서 극심한 여론공격
기업의 이익(단순한 카드 가입자수 늘리기)을 위한 마케팅 No
카드사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공익 마케팅 전략
필요성 증대됨.
경쟁적 기업환경
: 1990년대 말부터 신용 카드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듦.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