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 업체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배경
◈ 결혼 정보업체 회원가입 조건
◈ 결혼정보업체 회원현황
◈선호하는 배우자상
◈ 사회적 현상과 평가기준의 변화
◈ 결론 및 미래변화 예상

본문내용
주제 선정배경

결혼을 하는데 있어 여러 수단과 방법이 있다. 그중에 사회 구성원들이 생각하는 보편적인 배우자의 선택기준에 있어서 가장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지표가 결혼정보 업체의 평가라고 판단 하였다. 외모, 학력, 재력, 직업 등 배우자 선택에 있어서 고려하게 되는 소위 조건이라고 불리는 것들이 어떻게 평가되어서 순위가 매겨지고 분류되는지 조사했다. 사실 결혼이라는 인간에게 있어서 중요한 의식이라는 것이 너무 계산적이고 인위적인 도구로 치부되는 세상의 현실에 대한 문제의식은 조금 뒤로 하고 그 업체들이 판단한 또는 보통의 대한민국 결혼 적령기의 사람들이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배우자는 누구인가에 초점을 맞추어서 조사를 하게 되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결혼 정보 업체회사들부터 최상류층만을 상대하는 업체까지 조사를 하면서 단지 두 남녀가 결혼을 하는 것 이상의 사회적으로 어떠한 의미를 갖는가를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회원들의 평가에 있어서 추상적인 개념들의 항목들을 어떤식으로 점수화 하여 산출 하는지에 대한 조사를 하기로 하였다.
◈ 결혼정보업체 회원 가입 조건
1. 듀오


듀오 서비스 특징
프로필 회원 등록은 초혼회원을 대상으로 가장 일반적인 서비스로 대다수의 회원들이 선택하는 서비스이다. 매칭전문가에 의해 비슷한 프로필의 회원을 추천받게 되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다. 일대일 회원 등록은 초혼회원중 고령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이고 재혼 서비스 재혼자를 대상으로 특화된 서비스인데 이렇게 마이너스적인 조건을 달게되면 가입비가 늘어나게 된다. 이 서비스들의 권리는 프로필 회원의 권리와 대동소이하다. 노블레스 서비스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좀 더 상위 클래스의 회원간의 만남을 주선한다. 회원의 자격기준도 엄격하며 매니저의 좀 더 세심한 서비스를 받게 된다. 재미있는 사실은 남녀의 가입비가 다르다는 사실인데, 여자가 약 1.5배 더 비싸다. 이는 사실상 남자의 조건이 결혼정보업체가 주선하는 만남에 있어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마케팅 믹스(4Ps) 듀오
  •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미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후발 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 62%라는 업계 선두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듀오”라는 회사를 선정하게 되었다.2. 결혼정보회사 듀오에 대하여.듀오는 ‘新 대중문화 창조’라는 가치아래 1995년 2월 설립되어 신뢰를 바탕으로 한 객관적 정보체계를 통해 고품격 결혼, 미팅, 웨딩 정보서비스를

  • [서비스경영] 결혼정보회사 듀오 차별화전략과 성공요인
  • 결혼정보업체 중 소비자 인지도 면에서 최고로 평가 받고, 시장점유율 역시 국내 5대 결혼정보업체 중 62%로 단연 앞서고 있는 기업은 듀오정보(주) 있다. 2004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회원수 1위’,‘성혼 커플수 1위’,‘시장점유율1위’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으며 명실상부한 결혼정보업계의 대표주자임을 확인하였다. 이처럼 서비스산업에서 새로운 전략산업으로 고부가가치화하려는 듀오정보(주)에 경쟁력을 알아보려고 한다.2. 듀오 회사의 연

  • [서비스마케팅] 듀오 분석 및 서비스마케팅
  •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미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후발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 62%라는 업계 선두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듀오”라는 회사를 선정하게 되었다.❏ 듀오 소개1. 듀오 연혁1995년 - 결혼정보 회사 듀오 설립1996년 - MBCTV(사랑의 스튜디오)에 매칭자료 독점 제공2003년 - 프로필 매칭 시스템 도입1997년 - 결혼정보 모범업체 표창 수상20

  • 레포트 - 생명윤리와 철학
  • 결혼정보업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결혼정보업체를 통해 더 높은 회원비를 지불하더라도 더 좋은 배경의 배우자를 고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허영이 문제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그들이 어디에 살고 있는지, 무슨 차를 타는지, 무슨 옷을 입는지 등의 사람들의 외적인 상황을 통해서만 그들이 잘 살고 있다거나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평가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람들은 자신이 성공했다고 여기는 삶이 그들

  • 레포트 - 생명윤리철학 기사 비평
  • 결혼정보업체에서는 남성은 서면가입이 가능하지만 여성은 꼭 면접을 하고 가입시킨다고 한다. 이렇듯 남자는 직업을, 여자는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풍조는 부부가 사회적으로나 서로의 관계에 있어 동등한 위치에 설 수 없게끔 한다. 부부가 동등한 위치에 있어야만 서로를 존중하고 배우자로서 서로를 존경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우리 사회에서 이혼사례를 살펴보면, 작년 통계에 따르면 이혼사유의 47.3%가 성격차이였음을 알 수 있다. 반면 경제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