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믹스(4Ps) 듀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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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듀오선정이유

2. 결혼정보회사 듀오에 대하여...
2-1)듀오의 경영이념
2-2)연혁
2-3)듀오의 자산규모
3. 마케팅믹스(4Ps)
3-1)제품(Product)
3-2)가격(Price)
3-3)유통(Place)
3-4)촉진(Promotion)

4. 결론

- 자료출처
본문내용
1. 듀오선정이유
최근 과거와 달리 결혼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바뀌면서 교제알선 ․ 중매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불황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꿋꿋하게 버티는 업종이 바로 이 결혼정보업이라고 한다. 불황으로인해 미취업이나 실직으로 젊은 여성들이 결혼을 생각하는 추세가 그 이유다. 젊은이들 사이의 이런 성향을 바탕으로 많은 결혼정보업체들이 앞다투어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현재 500여 업체가 넘는 결혼중매업체중 단연 돋보이는 업체는 듀오라는 회사였다. “중매문화 창조”라는 기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마케팅 리서치 작업 6개월, 전산시스템 구축 1년 6개월에 걸쳐 사전 준비기간만 2년여를 투자한 내실 있는 기업이다. 거기에 DUO는 2001년 정통부 장관 DB상, 2003년 서울 경제 EC서비스 분야 우수상, 2004년 매일경제 선정 온라인 고객 만족도 1위 등 네티즌의 온라인 고객 만족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미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후발 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 62%라는 업계 선두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듀오”라는 회사를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경향신문(http://www.khan.co.kr)
국민일보(http://www.kmib.co.kr)
문화일보(http://www.munhwa.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야후 (http://www.yahoo.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닥스클럽 (www.daksclub.co.kr)
듀오 (www.duonet.com)
선우 (www.sunoo.com)
에코러스 ( www.echorus.co.kr)
피어리 (www.pier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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