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믹스(4Ps) 듀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듀오선정이유
2. 결혼정보회사 듀오에 대하여...
2-1)듀오의 경영이념
2-2)연혁
2-3)듀오의 자산규모
3. 마케팅믹스(4Ps)
3-1)제품(Product)
3-2)가격(Price)
3-3)유통(Place)
3-4)촉진(Promotion)
4. 결론
- 자료출처
- 본문내용
-
1. 듀오선정이유
최근 과거와 달리 결혼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바뀌면서 교제알선 ․ 중매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불황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꿋꿋하게 버티는 업종이 바로 이 결혼정보업이라고 한다. 불황으로인해 미취업이나 실직으로 젊은 여성들이 결혼을 생각하는 추세가 그 이유다. 젊은이들 사이의 이런 성향을 바탕으로 많은 결혼정보업체들이 앞다투어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현재 500여 업체가 넘는 결혼중매업체중 단연 돋보이는 업체는 듀오라는 회사였다. “중매문화 창조”라는 기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마케팅 리서치 작업 6개월, 전산시스템 구축 1년 6개월에 걸쳐 사전 준비기간만 2년여를 투자한 내실 있는 기업이다. 거기에 DUO는 2001년 정통부 장관 DB상, 2003년 서울 경제 EC서비스 분야 우수상, 2004년 매일경제 선정 온라인 고객 만족도 1위 등 네티즌의 온라인 고객 만족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미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후발 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 62%라는 업계 선두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듀오”라는 회사를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경향신문(http://www.khan.co.kr)
국민일보(http://www.kmib.co.kr)
문화일보(http://www.munhwa.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야후 (http://www.yahoo.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닥스클럽 (www.daksclub.co.kr)
듀오 (www.duonet.com)
선우 (www.sunoo.com)
에코러스 ( www.echorus.co.kr)
피어리 (www.pier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