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욕구와 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동기이론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1. 동기부여의 과정
2.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통해 바라본 동기이론
2-1.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통해 바라본 기대 이론
2-2.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통해 바라본 공정성 이론
Ⅲ. Maslow의 욕구이론
영화 <캐스트 어웨이>
1. 개인의 기본 욕구
2. 영화 <캐스트 어웨이>를 통해 바라본 욕구 단계설
3. 영화 <캐스트 어웨이>를 통해 바라본 2요인 이론
4. 영화 <캐스트 어웨이>를 통해 바라본 성취동기 이론
ⅳ. 사례
1. 동기부여로 인해 좋은 성과를 낸 기업 (삼성)
2. 동기부여로 인해 좋은 성과를 낸 기업 (통일 중공업)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연구의 배경 - 조직체에서 성과를 얻으려면 개인의 성향이 성과지향적인 행동으로
옮겨져야 한다. 그러므로 개인의 동기연구가 매우 중요하다.
연구의 목적 - 동기는 성격, 지각, 학습, 개인행동에 매우 중요하다.
- 개인행동 연구에 있어서 연구노력이 가장 많이 집중된 분야
연구의 구성 - 문헌연구
- 영화연구 1. Cast Away
2.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 설문조사
- 사례
1. 동기부여로 인해 좋은 성과를 낸 기업 (삼성)
2. 동기부여로 인해 좋은 성과를 낸 기업 (통일 중공업)
Ⅱ. 동기이론
-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통해 바라본 동기이론
1. 동기부여의 과정
2.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통해 바라본 동기이론
영화의 간략한 줄거리
- 명문대를 졸업한 소도시 출신의 앤드리아 삭스. 최고의 저널리스트 꿈을 안고 뉴욕에 상경하지만 그녀의 이력서를 보고 연락이 온 곳은 딱 한곳. 세계 최고의 패션잡지‘런웨이’ 뿐이다. 그것도 기자가 아닌 편집장 미란다의 말단 비서로서. 그러나 1년 후면 원하는 잡지사 어디든지 갈 수 있다는 금단의 열매를 던져준다. 미란다 프리슬리는 세계 패션쇼의 스케줄을 바꿀 수 있을 만큼의 거물이지만 까다로운 완벽주의자로 악명이 높다. 직장생활의 꿈에 부푼 앤드리아. 그러나 현실은 지옥 그 자체. 악마 같은 미란다 밑에서 앤드리아 삭스의 치열한 회사생활을 다룬 영화이다.
2-1.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통해 바라본 기대이론
-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악마에게 충성하다.
1) 매력도(유인가)
- 직무수행의 결과로 얻게 되는 보상 또는 잠재적 산출을 개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 도.
① 직무수행
- 1년 동안 주어진 직무(미란다의 비서직)를 수행
② 보상 및 잠재적 산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