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사] Kotra 코트라기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분야 소개
2. KOTRA 소개
3.질의 응답
4.분석
5.소감
본문내용
1. 조사분야

동기부여
동기유발은 개인의 욕구(필요;needs)를 만족시키는 조건하에 조직의 목표(organizational goal)를 위해 노력(effort)하는 자발적 의지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조직행동론에서의 동기화란 개인적 욕구 충족을 위한 노력을 어떻게 조직의 목표로 이어나갈 것인가를 뜻한다. 매슬로의 인간욕구단계설(Hierarchy of human needs), Herzberg의 동기-위생 이론(Motivation-Hygien Theory), ERG 이론(Existence, Relatedness, Growth)등이 동기부여 이론을 구체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이랜드 중국진출 전략
  •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이에 한류열풍까지 고려한다면 이랜드는 향후에도 좋은 위치에서 끊임없는 발전을 거듭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사를 하면서 중국 내에서 나름의 성공을 이룬 기업이라는 점에서 뿌듯했고, 이랜드가 한국에서 성장가도를 달린 것과 마찬가지로 지금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롱런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찾아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는 기업이 되기를 기대해본다.Ⅳ. 참 고 문 헌장세진. (2003). 경영전략 사례집. 서울: 박영사.

  • [국제경영사례연구] 빈폴 세계화
  • - 정준규-점프 업 코리아글로벌 M&A만한 지름길 없다 10.23 -동아일보 2006.03.31일자-fashion mechandising 블로그-(KOTRA제공)한미 FTA 시대, 美 의류시장 진출전략 (1편 : 유통구조) -http://www.beanpole.com/ (빈폴)-패션채널-가치를 디자인하라 : 원대연 저 -매일경제: 생활/문화-2005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Beanpole의 브랜드 전략 / Joy Kim / (주) 맥스경영컨설팅-http://www.kotra.or.kr/ (KORTRA)-http://www.seoul.co.kr/ (서울신문)-http://www.cii.samsung.co.kr/ (제일모직)

  • [국제기업] 월마트의 국제경영 전략조사 및 사례분석
  • - 한국유통물류진흥원http://www.retaildb.or.kr/References월마트 방식 what I learned from Sam Walton, 고려닷컴출판월마트는 왜 강한가, 한수협출판부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LG경제연구원 www.lgeri.com월마트 홈페이지 www.walmartstores.com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한국유통물류진흥원http://www.retaildb.or.kr대한 상공 회의소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코트라 www.kotra.or.kr서울경제 economy.hankooki.com네이버 백과사전 3월마트의 국제경영 전략조사 및 사례 분석

  • 한국과 브라질의 관계
  • 조사한 기업환경지수에 따르면 2010년 브라질의 순위는 129위로 낮게 평가되고 있다. 이는 브라질 시장의 폐쇄성을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이며 ‘Brazil Cost’라는 이름으로 연구되어 왔다.1. 비효율적 관료주의 브라질은 단일화된 외국인 투자법이 없고 분야 별로 법이 산발적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특히 대외 무역법의 경우 하나로 통일되어 있지 않다. “브라질 무역 투자진출 시 애로사항 ”, KOTRA, http://www.kotra.or.kr/ (2011.04.26)또한 관련된 부정부패 사건

  • [인사관리] KOTRA 평가, 보상 제도 사례
  • 인 사 관 리KOTRA- 평가/보상 사례 조사 -1. 서론1. 기업 소개(1) 기관 소개 및 역할(2) 코트라의 비전과 미션(3) 기업 연혁(4) 채용절차(5) CEO 소개2. 기업 선정 이유2. 본론 - 코트라 평가/보상 내용(1) BSC와 CRM(2) KOTRA MONEY 제도(3) 문제점3. 결론 - 코트라 평가/보상 향후 분석4. 참고문헌 및 출처I. 코트라 기업소개 (1) 기관소개 및 역할기관 소개- 무역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의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의 지원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여 국민경제 발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