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0~5세 영유아 중 한 연령대를 선택하여 음악교육의 다양한 접근방법에 대한 실제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0 / 2020.04.20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된 자료들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말을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서론
이 레포트에서는 누리과정 대상자(3~5세)중 5세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명화-음악 감상을 병행한 예술활동을 구상하고자 한다. 음악교육 및 음악지도는 미술지도와 같이 언어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새로운 언어로 표현하는 행위이다. 때문에 다양한 언어적 활동(언어, 비언어, 미술, 음악)들이 결합되어 그 안에서의 상관관계와 표현 방법이 융복합적일 수 있어야 가장 효과적일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이 중에서 음악을 듣고, 그것에 대해서 감상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연령은 만 4~5세에 해당할 것이다. 단, 수준별로 각기 다른 발달적 차이가 있다는 점을 간과해선 안 되므로 평균적으로 5세 유아들이 할 수 있는 수준 내에서 생각하는 것을 말하고, 음악을 감상하고, 연주하는 악기들의 다양한 자극과 소리들을 이해할 수 있다고 보인다. 더불어 “왜 그렇게 표현했을까?” 생각하면서 음악을 ‘표현의 예술’로 이해할 수 있는 시야를 확보하고, 생각할 수 있는 연령 역시 5세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아래의 본론에서는 5세를 기준으로 뱃노래를 활용한 음악교육 활동계획안을 구성하되, 다양한 자극 및 음악교육적 자극을 열어두는 것에 의의를 두어 내용을 구성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한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본론과 같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교육과학기술부(2013). 질 높은 누리과정운영 준비완료.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김광자(2004). 포괄적 음아교육에 기초한 유아의 음악적 능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서울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구계획서의 내용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이론에 대한 내용정리는 하지 않습니다)
- 사회복지시설 현장실습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 실습이 지닐 수 있는 제한점
- 지역아동센터 실습기관분석보고서 A+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사회복지현장실습
- 1주 2강에서 제시한 외식산업의 특성과 범위 및 타산업과의 관련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외식산업의 범위를 정리한 후에 외식산업이 타 산업(제조, 금융, ICT 등)과 어떠한 관련성을 보이는지를 제시하시오.
- 기능주의 교육이론과 갈등론적 교육이론, 해석학적 접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 있어서의 정책이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십시오
- 사회복지개론] 사회보장의 소득재분배 유형과 효과를 설명하시오
-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맞춤형 복지 등장 배경을 서술하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맞춤형 복지 추진 사업을 구체적으로 소개한 후, 맞춤형 복지정책의 발전방향 및 과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사정의 목적과 특성, 사정도구의 종류에 관해 설명하고, 사정도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정하시오(클라이언트는 학습자 자신으로 설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