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의 기대이론을 설명하고 이를 적용한 실제 동기부여의 사례를 들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10 / 2020.02.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2. 기대이론의 적용 동기부여 사례

기대이론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가? 동기부여에 대한 설명을 위해 기대이론이 어떻게 이용되는지에 대한 설명으로써 다음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업 과정에서 자신이 배우고자 기대되어지는 것을 강의해주는 교수를 선호하게 된다. 학생은 어떠한 과제물과 시험이 언제 있을 것이며, 보고서는 언제까지 제출되어야하고 그 각각의 내용이 성적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알기를 원한다.
또한 수업에 참여하는 것이나 필기하는 것, 공부하는 데 쏟아야 할 노력의 양이 그 과정을 통해 얻게 될 학점과 합리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어떤 학생이 이러한 방식으로 느낀다고 가정하자. 그는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강의에 5주 동안 참여하고 이제 시험을 보게 되었다. 이 시험을 위해 열심히 공부했고, 그리고 그것이 졸업 후 좋은 직장을 얻기 위해 중요하다고 믿고 있다. 또한 아직 확실하지는 않아도 대학원에 진학하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좋은 대학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학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 실존치료이론
  • 이다.실존적 접근법에는 어떤 하나의 이론설립자가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 다양한 운동에 근거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프랭클을 택한 이유는 삶의 비극에 의해 그의 이론이 검증되었다는 극적인 것 때문이다.1. 서 문실존치료는 치료의 실제에서 볼 때 지적인 접근법이며 치료자가 갖는 철학이다. 이것은 분리된 하나의 학파나 특수 기법을 가진 세련된 모형이 아니다. 이 장에서는 실존치료자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 실존적 개념과 논제들을 중

  • 윤리과 교재연구 - NIE 탐구공동체 수업모형과 기법에서 모의수업까지
  • 이며 생동감 있는 소재 제공- 살아있는 교과서(living textbook)- 새로운 것에 대한 탐구심을 자극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② 다양한 문제 상황과 사례를 통해 교과서의 일반적인 이론이나 개념을 실제의 문제 상황에 적용- 실제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문제 해결 능력 향상③ 다양하고 잡다한 자료들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분류하고 일반화하는 능력 - 학생 스스로 새로운 지식과 아이디어를 계발해낼 수 있는 창의적 사고력 향상④ 신문

  • [집단심리학] 5장 -개인 대 집단
  • 이고, 선택된 방법론에 의존하여 ‘비교’의 결과를 보게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단은 자주 개인이 과제에 기여한 만큼 효과적으로 작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이러한 발견은 이론가들로 하여금 그룹은 선천적으로 그들의 기대만큼 부응하지 못한다는 것을 제안하게 하였다. 왜냐하면 그들이 그들의 자원을 최적의 방법으로 사용하고 조화하는데 실패하였기 때문이고 집단 내부의 사람들이 집단을 잘 움직이게 하는 동기가 부족했기

  • 수학사를 이용한 교수학습-황금비에 대하여
  • 실제로 PISA 등 국제학력 비교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차지하고 있으나 학습량은 많을 뿐더러 학업 흥미도는 매우 낮은 순위에 있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가장 싫어하는 과목으로 수학을 꼽곤 하고 가장 많이 포기하는 과목도 수학이다. 즉 학업 성취도는 높지만, 수학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학습 동기는 낮은 수준인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상호작용형 ․ 참여형 교육 등 혁신적인 방법의 방향을 설정하고 목표설정을 통한 동기 부여를

  • [교수학습방법론] 문제중심학습
  • 이다. 또한, 실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학습자들이 학습의 주체가 되어 목표를 설정하고, 필요한 요소를 정한 후,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수업 방식의 결과로서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흥미 ․ 관심의 증가, 자기 주도적 학습자로서의 경험, 협동적 학습자로서의 태도를 기대한다. 이제부터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문제 중심학습의 기원과, 그 이론적 기초와 방법적 원리, 그리고 실제 수업에의 적용 사례를 알아 보도록 하겠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