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락앤락의 중국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중국 일반 개황

Ⅱ. 락앤락 Environment 1. Legal Environment
2.Political Environment
3.technological Environment
4.cultural Environment
5.social/ ethical Environment

Ⅲ. IB Mechanism 1. Trade & investment theory
2. International Monetary System
3. Balance of payment
4. Foreign Exchange Market
5. Trade policy / National Trade policy
6. Cooperation among nations

Ⅳ. 락앤락의Operation 1. Marketing
2. Operation Management
3. Human Resources Management
4. Financial Management
5. Accounting.

Ⅴ. 문제점

Ⅵ. 제안 및 시사점
본문내용
I. 서론

1. 기업선정이유

한국에서 휴대폰, 반도체 그리고 TV와 같은 자본재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소비재로 국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은 매우 드물다. 하지만 락앤락은 단순한 밀폐용기 제품으로써 중국 생활 속에 깊숙히 침투하여 나날이 그 규모를 더해가고 있다. 가깝지만 조금은 멀게 느껴질 수 있는 중국에서 락앤락이 거두고 있는 성공은 우리가 배우고 있는 국제경영이라는 학문 안에서 다각도로 분석해볼 수 있는 좋은 표본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사회주의를 표방하는 나라인 중국의 제한적인 환경에서 락앤락이 어떤 전략으로써 살아남았고 제한된 환경에 대해 그들이 어떻게 대처하여서 성공하였는지 그리고 락앤락이 처해있는 문제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분석해보고 그에 대한 제안을 해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락앤락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락앤락 글로벌진출 성공사례분석
  • 락앤락의 핵심경영전략4. 락앤락의 경쟁상황분석5. 락앤락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락앤락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7. 락앤락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8. 락앤락 글로벌 성공사례연구(1) 미국진출 성공사례(2) 중국진출 성공사례9. 결론 및 나의의견1. 락앤락

  • 락앤락 성공비결/ 락앤락 마케팅 4P,STP,SWOT분석/ 락앤락 중국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향후시사점연구
  • “락앤락”성공비결중국진출마케팅SWOT,STP,4P향후시사점1. 락앤락 기업소개2. 락앤락 경영철학3. 락앤락 성공비결4. 밀폐용기 시장분석5. 락앤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6. 락앤락 중국진출 마케팅사례7. 락앤락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8. 락앤락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결론 및 시사점1. 락앤락 기업소개“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주방생활 문화를 선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국제 경영학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회사소개2. 기업연혁3. 중국 진출 전 상황4. 시장분석5. 경쟁사 분석6. 4P 분석7. 중국 진출 전 성과8. 중국 진출 배경9. SWOT 분석10. 중국진출 전략11. 중국진출 성과 Ⅲ. 결론1. 성공요인 2. 시사점 및 결어3.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4. 질문 및 답변 Ⅰ. 서론국제 경영학 발표 주제로 무엇을 할까? 조원끼리 고민을 하다가 다양한 주제 속에서 채택 된 것이 Lock&Lock 이다. 다른 경영

  • [국제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Lock&Lock’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락앤락’의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통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의 방법을 찾고자하는 것이 본 연구의 주 목적이다. 이를 위해 중국진출 전반에 관하여 소개하고, 중국 진출 과정과 성과를 알아볼 것이다. 또한 어떠한 현지화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였는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이슈는 무엇인지 살펴볼 것이다.I. “Lock&Lock“을 택한 동기 및 회사의 중국진출 과정전반에 대한 간략한 소개 1. 선택동기이번 국제경영론 과제를 맡게 되면서

  • [국제마케팅] 락앤락(Lock&Lock) 해외진출성공사례
  • 분석 1. 거시적 환경- 사회 문화적 / 경제적2. SWOT 분석- 강점 / 약점 / 기회 / 위협3. 경쟁자 분석- 기존 경쟁자 / 잠재적 진입자 / 대체재 / 공급자의 교섭력 / 구매자의 교섭력3. 소비자 & 시장 분석- 국제적 시장 현황 / 고객과 시장의 현지화 / 최신 추세Ⅲ. 국내 마케팅 1. STP분석- 시장 세분화 / 목표 시장 설정 / 제품 위치화2. 4P & 마케팅 믹스-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전략 / BCG매트릭스Ⅳ. 해외 진출 사례 1. 중국 시장- 사업 현황 / 중국 시장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