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정의, 의의,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방식,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비용,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지침,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전략, 향후 인터넷 홍보의 제고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정의

Ⅲ.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의의

Ⅳ.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방식

Ⅴ.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비용

Ⅵ.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지침
1. 중간상이 사라지리라는 믿음이다
2. 인터넷 광고가 기존매체 광고를 전적으로 대체할 것이라는 생각이다
3. 대기업이 뛰어들면 인터넷 시장도 결국 대기업 차지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다

Ⅶ.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전략
1. 당신의 웹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 15~20개와 핵심적 키워드 2~3개를 홍보의 출발점으로 삼아라
2. 당신의 사이트로 링크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관리하라
3. 당신의 사이트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방문할 것으로 보이는 고객의 특성을 명확히 정의한 후 이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홍보를 실시하라
4. 당신의 사이트와 보완적이 되거나 고객이 유사한 사이트를 골라 홍보에 활용하라
5. 오프라인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6. 배너 광고를 할 때에는 배너를 게재할 사이트의 트래픽뿐 아니라 방문자의 특성, 클릭스루 비율, 웹사이트 디자인, 배너 광고의 배치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실시하라
7. 홍보활동이 이루어진 후 트래픽이 얼마나 변화했는지를 반드시 체크하라
8. 홍보를 하기 전에 우선 웹사이트에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정보나 서비스를 반드시 갖추어라
9. 방문한 경험이 있는 사람 중 장시간 방문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당신의 사이트가 변화했음을 알려 재방문을 유도하라

Ⅷ. 향후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제고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분야는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가상공간에서 펼치는 인터넷은 통일부를 비롯한 정부홍보에서도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다. 인터넷은 홍보의 핵심적인 전략이자 매체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통일부의 홍보는 일방적인 홍보수준에 머물고 있지만, 앞으로 전자우편(e-mail),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홍보전략도 다양하게 개발할 것으로 보인다.
정보화시대 통일정책에 관해 효율적인 홍보를 수행하려면, 인터넷을 비롯한 뉴미디어의 이용을 통해 목표 공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바람직한 통일문화의 정착을 물론 나아가 통일을 앞당기는데 기여할 것이다. 통일부는 목표 공중들을 인터넷의 이용과 관심에 따라 분류함으로써 각 목표 공중들에 맞는 홍보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앞에서 언급한바와 같이 목표 공중을 국내외 거주 실향민, 탈북자, 젊은 세대 등으로 상정하였을 경우, 그들에 맞는 세부 프로그램이 설정되어야 한다.




≪ … 중 략 … ≫




Ⅱ.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정의

홍보의 역사적인 발전과정을 통해서 살펴 본 위의 네 가지 모델은 앞으로의 PR활동이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인지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의미 있는 제안들을 함축하고 있다. 첫째, 이제 홍보는 더 이상 선전이나 설득이라는 단순한 개념으로 이해되어서는 안 될 것이다. 홍보 담당자들은 자신이 속한 기업의 경제적인 이익만을 추구하기 위해서 활동하기 보다는 사회를 위해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홍보담당자는 이제 사회의 중재자,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박상연 - 사회복지시설의 인터넷 홍보 효과성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2010
박하영 - 인터넷 홍보 효과에 대한 전문가 인식 연구, 고려대학교, 2009
박옥형 -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홍보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1
이준일 - 홍보 매체로서 인터넷 활용에 관한 연구, 경희의료원, 1998
이선미 - 홍보도구로서의 인터넷 이용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2001
채경천 - 인터넷을 이용한 대학홍보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