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산업] 외주제작사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 현재 우리나라의 방송실태와 외주 제작사 선택 동기

Ⅱ. 본론

ⅰ) 외주 제작사의 정의
ⅱ) 외주 제작사의 등장 배경
ⅲ) 외주 제작사 ESS 의 소개
ⅳ) 외주 제작사의 현황
ⅴ) 외주 제작사 들이 안고 있는 공통적인 문제점
ⅵ) ESS 프로덕션이 안고 있는 문제점

Ⅲ. 결론

ⅰ) 우리가 생각하는 ESS 프로덕션의 해결 방안
ⅱ) 국내 외주 제작사의 전체적인 개선 방향
본문내용
Ⅰ-ⅰ. 현재 우리나라의 방송실태와 제작사 선택 동기

현재의 우리 나라 방송은 급격한 변화에 직면 하고 있다. 기술혁신과 High vision 방송의 실현, 방송과 통신의 융합등 본격적인 다채널 시대를 맞이하여 뉴미디어 시대의 등장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채널간의 경쟁뿐만 아니라 매체간의 치열한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경쟁상황을 앞두고 기존의 공중파는 나름대로 대책을 마련하지 않을 수 없는 시점이 되었고, 특히 WTO체제 출범 이후 방송 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가 제기되는 가운데 방송 소프트웨어의 양적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함과 동시에 품질 향상이 큰 숙제로 부상했다. 이 시대는 지금 다양하고 질 높은 방송프로그램을 요구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질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의 확보는 방송사들의 사활의 조건, 즉 치열한 경쟁체제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명제라고도 할 수 있는 만큼 이를 위한 제작 시스템 등 조직체계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개선작업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외주제작 시스템의 획기적 개선은 방송사들로서는 무엇보다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가 되었다. 현재 우리나라의 외주제작 의무비율은 지상파 방송 3사의 독점적 지배로부터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을 다원화하는 것이 공공의 정책에 유익하다는 전제 아래, 국내방송 제작시장에 합리적 경쟁체제를 도입하기 위해 1991년부터 지상파 방송 3사에 대해 시행되었으나 외형만 부풀려져 있을 뿐 당초의 정책적 기대효과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외국과 달리 우리나라의 경우, 독립제작사의 등장과 발전이 방송사와 독립 제작사 상호간의 자연 발생적이거나 필요 충분적 공생관계에 의한 것이 아니라 짧은 기간 내 정책적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