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성공 사례 - 금호타이어 사례 핵심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MPANY
*COMPETITOR
*CHINA MARKET
*CHANGE
* CONSUMER
* TOWS 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포지셔님
* PRODUCT
* PLACE
* PROMOTION
- 본문내용
-
*COMPANY
-1960년 회사설립, 61년 타이어 생산 시작.
-2003년 세계9위 업체(매출실적 기준): 14억 4300만불
-자본금: 2500억원
-공장: 한국-광주, 곡성, 평택(연산200만본 규모 현재 건설중)
중국-남경(연산 500만본-2007년까지 1000만본으로 확대 예정)
-1994년 중국 진출, 97년 공장 가동, 02년 흑자 전환
-2003년 10월 손익분기점 돌파 ,04년 남경 제2공장 가동 예정.
-남경 제1공장-연산 530만본(70%내수, 30%수출)
-황하 이남 시장점유율 1위(20%), 전체12%
-북방시장 개방예정- 북방 시장 15% 점유율 목표
-남경 공장-02년 1500억원 매출, 150억 경상이익
-생산제품: 승용차용 5종류, 레져용 1종류
*COMPETITOR
(1) 한국타이어: BIG3(上海, 一汽, V/W)에 OEM납품, 편중적 납품,
품질, 유통망 불안정, 10개 지점, 차후 중고가전략 모색
(2) 미쉐린: BIG3에 납품, 편중적 납품, 유통망.시장가 문란
BRAND인지도 높음, 지방정부의 비호, 대도시중심으로 총대리점서 유통
(3) 가통-그랜드투어: 로컬업체 위주 OEM제품 납품, 직판체계, 저가공세
기술.품질 불안정, 저가 이미지 형성
(4) 브릿지스톤: 일본자동차업체 위주로 OEM시장 공략, 택시용 출시
세계적 BIG3 타이어 브랜드, 안정된 품질
반일감정에 의한 내부갈등심화, 대리점 보유재고 증가, 열악한 유통망
*CHINA MARKET
-REM: 교체용 타이어
-OEM: 자동차 출고용 타이어
-기종별: TBB(truck bus bias), PCR(passenger car radial)
LTR(light truck radial), TBR(truck bus radial)
-시장전망: OE MARKET- 2010년 3750만본의 수요예상
RE MARKET- 2007년 2920만본의 수요예상
*CHANGE
(1) WTO가입: 관세55%(승용차 80~100%)-2005년까지 25%-35%
수입 쿼터제 폐지
(2) 중국정부의 자동차 소비 장려정책: 소형,저연비 육성에 중점.
-2010“ 까지 개인수요 비율 70%로 확대목표
*구매단계의 세제우대, 사용단계의 제반비용 감면, 등록제도 간소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바로 선 병원 현장실습 소감 발표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출산하는 것은 적절한 행위인지, 청각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부부의 선택을 ~
- 모든 부모는 의무적으로 부모교육을 받게 해야만 한다(찬성) 부모교육은 자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반대)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대해 설명하고 신뢰도와 타당도의 관계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수준에 따른 사회복지실천을 분류하고 각각의 실천의 특성과 실천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 복지사들의 클라이언트 비밀 보장
- 뇌의 한쪽부분이 손상을 당해도 남은 한쪽의 뇌가 주어진 발달과업을 해낼 수 있고, 한쪽 뇌만 가지고도 살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