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광고 속에 나타나는 섹스어필(성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2. 광고란?
3. 광고 속의 에로티시즘의 장점과 단점
( 등장 배경 )
※본론
1. 심리적 측면에서 본 광고 속의 에로티시즘
- 프로이드의 무의식
-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
- 광고의 상품효과
2. 사례
- 직접적 표현
- 언어유희 ( 이중적 의미를 지닌 문구들 )
※ 결론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이유
성 상품화 현상이 심해지면서 매일 접하는 광고에서도 성을 이용한 섹스어필 광고가 많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섹스어필광고는 오랫동안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사용이 되는 데에는 그만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섹스어필 광고가 심리적으로 소비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를 알고 싶었고, 상품효과가 크다면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하는 것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람직한 광고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해 보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2. 섹스어필 광고의 정의
광고는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주기위해 설득적이며 목표 지향적이다. 소비자를 쉽게 설득하고 공감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인간의 본성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에서 광고주들은 섹스 이미지가 사람의 눈을 끄는 힘이 있다고 믿어왔고 섹스는 광고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소구 방법 중의 하나가 되었다.
선정성 광고에서 주로 말하여지는 것이 섹스어필(sex appeal)이다. 이는 성적인 자극이나 암시로 소구하는 방법을 말한다. 주로 여성이나 남성의 신체를 대담하게 표현하거나 성적인 연상을 시키는 표현으로 제시된다. 섹스(sex)는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에 해당되므로 계층과 연령, 라이프스타일에 상관없이 공통적인 관심의 대상이 된다. 따라서 광고표현의 유용한 수단으로서 이미지 차별화를 위해 활용가치가 높지만 사회적인 저항을 초래할 여지도 많다. 또한 광고의 차별화에는 성공하지만 브랜드의 차별화에는 실패할 가능성도 높다. 이런 섹스어필 광고는 제품의 이미지에 손상이 가지 않아야 할 뿐 아니라 성 표현이 제품과 반드시 연관성을 가져야 한다는 숙제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PT -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