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어필광고] 에로티시즘과 성적소구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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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심리적 측면에서의 에로티시즘
광고와 에로티시즘
성적 소구광고의 개념
성표현과 매력도
성적 소구광고의 유형
성적 소구광고의 실
성적 소구광고의 효과
소비자의 반대와 광고주의 반응
섹스어필 광고와 표현방법
섹스어필 광고 사용시 고려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성이란 과연 무엇이길래 현대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것일까? 우리의 무의식에 존재하고 있는 성에 대한 유희적 관심의 상업적 이용은 아닌가? 현대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상품화되어 버린 성문화를 여기저기서 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여성의 곡선미로 자신들의 구두가 섹시하고 아름답다는 광고를 하는 구두회사, 몸에 착 달라붙는 옷을 입고 한껏 멋을 뽐내며 광고하는 의류업체, 남성의 탄탄한 근육과 잘 생긴 얼굴로 광고하는 속옷회사 등 우린 이런 광고에 익숙해져 있다.
광고는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주기위해 설득적이며 목표 지향적이다. 그러므로 소비자에게 쉽게 설득시키고 공감시키기위해 인간의 본성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광고주들은 섹스 이미지가 사람의 눈을 끄는 힘이 있다고 믿어왔기 때문에 섹스는 광고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소구 방법 중의 하나이어 왔다. 즉, 성적인 묘사가 광고에 주의를 집중시키는데 효과적이고 광고 상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며, 또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는 것이다. 광고에서의 성적 표현은 점점 표현이 노골적이 되어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품의 특성이나 기업 성격에는 관계없이 가장 안이한 표현 방법을 통해 차별화가 되지 않으며 이미지 형성을 못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덕자(1986), ‘광고심리로서 에로티시즘 표현에 관한 연구’,홍익대 시각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두희(1998), ‘광고론’, 박영사

한민희/장대련(2000), ‘광고론’, 학현사

허갑주 역(1999), ‘성표현 광고와 규제’, A. E 코트니 외 1명 저, 나남신서

http://cafe.daum.net/BEAXs, 다음카페 광고 동호회,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모임

http://www.freechal.com/adeep, 프리챌 광고 동호회, 대학생 연합 광고 공모전 써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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