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어필 광고, 그 의미와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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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 서론

※ 섹스어필(Sex appeal) 광고란?

※ 섹스어필 광고의 실례

● 캐치프레이즈

※ 섹스어필 광고와 프로이트 심리학 이론

●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학적 측면

- 리비도

- 방어기제

● 자아 방어기제 모델

- 다른 설득모델(조건화 모델)과의 차이점

- 자아방어기제 모델의 특징

※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캐치프레이즈

- 치토스
“언젠간 먹고 말거야 of Cheetos.”

- 한화에너지 이멕스 휘발유
“난, 샤론 스톤. 본능적으로 강한 게 좋아요. 강한 걸로 넣어주세요.”

- 대우 봉세탁기
“커지고 세지고 대우 봉세탁기 구석구석 빨아줘요. 봉이니까.”

- 농심 양파링
“벗겨도 벗겨도 변함없고, 먹어도 먹어도 깊은 그 맛.”

- 리나참치
(장재근과 친구들의 율동) “고추가 들어 있어 고추참치”,
(전인화와 친구들의 율동) “조개 즙이 들어 있어 순참치”,
(다함께) “따 먹고 합시다!”

- 롯데삼강 아이스크림(더블비얀코)
(이상아가 군복차림으로 훈련병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잡고 외친다) “줘도 못 먹나?”

- 린소주
“허리는 부드러울수록 방망이는 단단할수록 좋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광고, 리비도를 만나다 : 광고로 읽는 성의 문화 : 2003, 동아일보사, 김홍탁
· 섹스어필 광고 섹스어필 미디어 : 1994, 책과 길, 케이, 윌슨 브리얀
· 광고심리의 분석 : 1990, 미진사, 하코자키소이치
· 성표현의 광고와 규제 : 1990, 나남신서, 허신중
· 성심리학 : 1990, 성지사, 윤가현
· 인간과 성심리 : 1998, 학지사, 노명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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