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어필 광고, 그 의미와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서론
※ 섹스어필(Sex appeal) 광고란?
※ 섹스어필 광고의 실례
● 캐치프레이즈
※ 섹스어필 광고와 프로이트 심리학 이론
●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학적 측면
- 리비도
- 방어기제
● 자아 방어기제 모델
- 다른 설득모델(조건화 모델)과의 차이점
- 자아방어기제 모델의 특징
※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캐치프레이즈
- 치토스
“언젠간 먹고 말거야 of Cheetos.”
- 한화에너지 이멕스 휘발유
“난, 샤론 스톤. 본능적으로 강한 게 좋아요. 강한 걸로 넣어주세요.”
- 대우 봉세탁기
“커지고 세지고 대우 봉세탁기 구석구석 빨아줘요. 봉이니까.”
- 농심 양파링
“벗겨도 벗겨도 변함없고, 먹어도 먹어도 깊은 그 맛.”
- 리나참치
(장재근과 친구들의 율동) “고추가 들어 있어 고추참치”,
(전인화와 친구들의 율동) “조개 즙이 들어 있어 순참치”,
(다함께) “따 먹고 합시다!”
- 롯데삼강 아이스크림(더블비얀코)
(이상아가 군복차림으로 훈련병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잡고 외친다) “줘도 못 먹나?”
- 린소주
“허리는 부드러울수록 방망이는 단단할수록 좋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광고, 리비도를 만나다 : 광고로 읽는 성의 문화 : 2003, 동아일보사, 김홍탁
· 섹스어필 광고 섹스어필 미디어 : 1994, 책과 길, 케이, 윌슨 브리얀
· 광고심리의 분석 : 1990, 미진사, 하코자키소이치
· 성표현의 광고와 규제 : 1990, 나남신서, 허신중
· 성심리학 : 1990, 성지사, 윤가현
· 인간과 성심리 : 1998, 학지사, 노명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4차 산업혁명 기술 중 본인 전공과 연관된 기술에 대한 사례와 아이디어 제시하시오
- [감사원][감사체계][감사기관][감사위원회][감사기구]감사원의 조직, 감사원의 역할, 감사원의 기능과 감사원의 감사대상기관, 감사원의 현안 및 감사원의 감사체계 개선방안 그리고 감사원의 내실화 방향 분석
-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윤리문제 -트루먼 쇼를 보고
- 화재 안전교육에 대한 교육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인구증가]인구증가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와 자원 고갈, 식량 부족 문제에 대한 총체적 접근, 인구증가의 원인과 영향 및 대책 모색
- [동기부여] 동기부여이론의 종류와 활용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
- 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을 제시하고 그와 관련하여 연령별로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의 문제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연령별 아동안전교육이 어떻게 다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과학적 심리학이 시작된 배경에 대해 기술하시오
- 기업경영환경 중에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