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소도구광고] 광고속의 기호학과 성적소구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1
Ⅱ. 광고속의 기호학과 성적소구에 미치는 영향 1
1. 성적소구 광고란? 1
2. 성적소구광고 < 감성광고 :: 개념잡기 2
3. 기업 광고 전략에 이용되는 심리학적 마인드 5
4. 성적 소구 광고표현의 유형별 의미작용 7
5. 그 외 국내외 사례 17
6. 성적 소구 광고의 파급효과 22
7. 성적소구광고 문제점 23
Ⅲ. 마치며.... 24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성이란 과연 무엇이길래 현대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것일까? 우리의 무의식에 존재하고 있는 성에 대한 유희적 관심의 상업적 이용은 아닌가? 현대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상품화되어 버린 성문화를 여기저기서 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여성의 곡선미로 자신들의 구두가 섹시하고 아름답다는 광고를 하는 구두회사, 몸에 착 달라붙는 옷을 입고 한껏 멋을 뽐내며 광고하는 의류업체, 남성의 탄탄한 근육과 잘 생긴 얼굴로 광고하는 속옷회사 등 우리는 이러한 광고에 익숙해져 있다.
광고는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주기 위해 설득적이며 목표 지향적이다. 그러므로 소비자에게 쉽게 설득시키고 공감시키기 위해서는 인간의 본성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많은 광고들 중에 자사 제품의 광고가 소비자의 인식과 기억 속에 확실하게 자리잡을 수 있기를 원한다. 광고를 만들 때 소비자, 즉 수용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고 노출시킬 것인가에 대한 많은 소구 방법들이 있다. 그 중에서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성적욕구를 자극하는 '성적소구 기법'이 있는데, 이 성적소구 방식의 광고는 소비자의 성적호기심을 유발시켜 강한 집중과 주의를 끌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자사 제품의 광고에 이 기법을 많이 사용한다. 여기에서는 성적소구 광고란 무엇이며 기호학적 분석 및 여러 사례를 알아봄으로써 성적소구가 미치는 파급효과 및 전망과 문제점에 대해 고찰해 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z
- mimz***
(2006.06.03 22:24: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 [아동미술]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의 7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하여 정책분석틀을 통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