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문제점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9 / 2019.12.1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원 과제 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제가 생각할 때는 전자상거래는 인간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장점과 함께 서로 보이지 않는 상대의 허점을 이용해서 나쁜 짓을 하려는 단점도 있게 마련입니다. 전자 상거래의 문제점을 살펴보며 해결책을 모색하며 기술해 보겠습니다. 전자상거래는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신임 전자상거래가 점점 인터넷에서의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런 시스템이 부드럽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payment 기반이 이용가능성에 의존하게 됩니다. 즉, 인터넷의 기반은 매우 이용가능하고 실패하지 않도록 하는 신뢰성이 있어야 하며 어떤 거래에 있어서는 구매자의 익명성이 보호되어야 합니다.


첫째, 불법 거래 방지를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
현재 운영되는 대부분의 전자지불시스템은 신용카드나 은행계좌를 매개체로 한 지불브로커시스템입니
다. 즉 전자화폐의 기능을 가지는 서비스는 아직 실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전자화폐는 화폐를 발행하는 문제, 통화의 문제, 익명성의 문제 그리고 복제, 이중사용의
문제등 아직 해결해야 할 요소들이 산적해 있다. 그러므로 불법 거래 방지를 위한 전자상거래법의 제
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경제학]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문제점 - 전자상거래 현황 및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하여
  • 사이버경제학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문제점 - 전자상거래 현황 및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하여서론 인터넷이 급속적으로 확산되고 발전함에 따라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 상거래가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인터넷이 발달하기 이전에 이루어진 전통적인 상거래에서는 물건이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으면 그에 따라 소비자들이 물건을 받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거래 대상과 거래 시간에 제약이 있었

  • 전자상거래의 미래와 문제점 과 해결방안
  • 전자상거래 추진 19제 6 장 전자상거래 운용상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6.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216.1.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낮은 이용도 216.1.2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낮은 만족 수준 226.1.3 전자상거래 관련 기술 기반 취약성 236.2 전자상거래에서 예견되는 영

  • 최신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연구
  • 전자상거래의 현황 6제 1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개요 6제 2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성 7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징 7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효과 7제 3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국내 현황 111. 국내 현황 11제 3장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정책적 과제 13제 1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13제 2절 국내의 정책동향 171. 국내의 정책동향 및 평가 17제 4장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방안 20제 1절 문제점의 해결방안 모색 20제 2절 각

  • [전자무역상거래] 전자상거래결제와 보안 방안
  • 전자상거래 보안시스템과 인증제 1 절. 웹보안제 2 절. 전자상거래 보안제 3 절. 전자인증제 5 장 전자상거래 지불과 구체적 사례제 1 절. 각국의 전자 지불 시스템 사용 현황제 2 절. 전자지불 시스템의 구체적 사례제 3 절. 인터넷 인증 시스템 사용의 구체적 사례제 6장 보안의 침해 유형 및 해결방안제 1 절. 전자상거래에서의 보안의 필요성제 2 절. 기업의 보안 문제점제 3 절. 보안 침해의 유형제 4 절. 보안 침해의 해결방안제 7 장 소비자 보호

  • [전자상거래]인터넷 전자상거래에 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제 2절 연구목적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성장은 세계적인 추세이며, 앞으로의 정보화 사회에서도 피해갈 수 없는 경제활동이다.이에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루어졌다.첫째,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현황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시장 전망을 조사하여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대한 국내 기업의 평가를 살펴본다. 둘째, 현재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요소와 장애요소를 조사하고 장애요소를 해결하기위한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