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wrap container content _WPSRT16_qna_detail_answerList contents_layer_1 1. 식역하 지각
사례: 2009 미국 슈퍼볼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광고
옆의 사진은 2009년도 미국 슈퍼볼 중간 광고에 삽입된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의 15초 광고영상 중 한 장면이다. 식역하지각 이란 의식적으로 보거나 듣기에는 미약한 자극일지라도 감각기관에 들어와 지각을 가져올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15초라는 매우 짧은 시간에 화난 상사 라는 주제를 앞세워 제네시스를 홍보하였는데 이는 현대자동차의 미국 자동차시장 점유에 있어 매우 큰 힘이 되었다.
2. 자극의 성질을 이용한 광고 - 색의 대조
사례: 애플사 아이폰 4G 블랙&화이트 모델
옆의 사진은 애플사의 아이폰 4G 같은 모델의 색상만 다른 제품의 사진이다. 이 광고는 시각적 특성의 대조를 이용한 효과적인 광고 사례인데, 대조적인 자극일수록 선택되기가 쉬운 점을 이용한 사례이다. 흰색은 검은색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며 검은색 역시 같은 효과를 낸다. 이는 소비자로 하여금 타사 제품과의 비교가 아닌 한 기업의 제품을 두고 고민하게 하는 효과를 낸다.
3. 지각과 마케팅 전략 - 불안을 야기시키는 자극을 이용한 광고 사례
사례: 금연광고
옆의 사진은 불안을 야기시키는 자극을 이용한 광고 사례중 하나인 금연광고 이다.
비닐봉지처럼 보이는 것 안에 갇힌 아이가 고통스러워 하는 사진인데, 저 비닐봉투로 보이는 것은 담배연기 이다. 보호본능과 동정심을 유발하는 아이에 대한 인간의 본능에 소구하며 금연을 촉구하는 광고 사례이다. 하지만 이러한 광고는 인간의 지각방어현상을 작용하게 하여 이러한 메시지를 지나쳐 버리도록 한다는 단점이 있다.
4. 행동주의적 학습이론 - 수단적 조건화를 이용한 광고 사례
사례: 스무디킹의 광고 사례
옆의 사진은 스무디킹의 광고 사진이다. 국가적으로 사랑받는 피겨스케이팅 선수인 김연아를 앞세워 홍보를 하였는데, 이 광고에서 수단적 조건화를 이용한 사례를 엿볼 수 있다. 자사의 음료를 한잔 구매하면 자신들이 좋아하는 운동선수인 김연아와 감동을 함께 느낀다는 점을 강조하고 자신들이 좋아하는 선수의 이름이 담긴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를 한잔 더 제공한다는 점에서 수단적 조건화를 이용한 사례임을 알 수 있다. 수단적 조건화의 원리는 광고와 판매촉진전략에 적용될 수 있다. 즉, 광고를 함에 있어서 소비자가 제품을 사면 어떤 혜택이 돌아가 틀림없이 소비자가 그 제품을 통하여 만족하리라는 점을 설득력 있게 강조함으로써 소비자의 긍정적 결과에 대한 기대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5. 학습의 강도 - 반복을 이용한 광고 사례
사례; 커피하우스의 카페베네
옆의 사진은 토종 카페 프렌차이즈 카페베네의 사진이다. 카페베네는 반복이라는 학습의 한 부분을 이용한 광고 사례입니다. 이러한 반복 효과에 의한 마케팅을 다른 표현으로 PPL기법 이라고도 하는데 카페베네의 경우 광고가 아닌 드라마 라는 영상매체에 자사 브랜드를 무의식중에 반복적으로 소비자에게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과 흥미를 유발했고 이는 결국 토종브랜드의 한계를 극복한 단기적 성장의 효과를 얻게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정관념광고,고정관념광고사례,Double A광고,광고사례분석
  • 소비자 행동론목 차1. 고정관념의 정의2. 고정관념적 광고의 사례와 분석- Double A광고- Mercedes-Benz광고3. 고정관념 타파 광고의 사례와 분석- UHU Power Glue 광고1. 고정관념의 정의- 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비슷한 말- 어떤 집단의 사람들에 대한 단순하고 지나치게 일반화된 생각들.2.고정관념적 광고의 사례Double A2.고정관념적 광고의 사례Double A엘리베이터에서 우연히 마주친 두 남녀친근하게 남자

  • 성적소구광고 특성과 방법 및 성적소구광고 사례 조사
  • 성적소구광고 특성과 방법 및 성적소구광고 사례 조사1. 성적소구광고 개념(이미지: guess 게스 S/S 2009 광고 캠페인)광고소구(advertising appeal)란 소비자들의 주의와 관심을 유발하거나 제품,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느낌에 영향을 주기위해 사용되는 방법을 말하며, 소비자들의 특정한 형태의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거나 혹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줄 것을 목표로 하는 창조적 노력이라고 정의 된다.Kotler (2003)는 광고 소

  • 성적소구광고의 유형, 효과, 성적소구광고의 국내외 사례
  • ◈ 성적소구광고의 유형, 효과, 성적소구광고의 국내외 사례 ◈1. 성적소구광고의 개념 및 특성1) 성적소구광고의 개념광고소구(advertising appeal)란 소비자들의 주의와 관심을 유발하거나 제품,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느낌에 영향을 주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을 말하며, 소비자들의 특정한 형태의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거나 혹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줄 것을 목표로 하는 창조적 노력이라고 정의된다. 성적소구(sex appea

  • 공익광고의 특징과 효과 및 공익광고의 사례 조사
  • 공익광고의 특징과 효과 및 공익광고의 사례 조사공익광고의 특징과 효과 및 공익광고의 사례 조사1. 공익광고의 개념‘공공’이란 인간이 집단을 형성하여 생활하고 있는 공동체, 사회 전반의 이익이 걸린 공중의 문제와 과제를 의미한다. 공익광고란 일반 국민들에게 인간, 사회, 국가가 안고 있는 공공적, 사회적 문제, 혹은 장래에 일어나려고 하는 문제에 관하여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를 매개로 주의의 환기, 문제의 인식, 계몽, 계발을 촉구하는

  • 비교광고 표현전략, 장점과 단점, 사례 분석
  • 비교광고 표현전략, 장점과 단점, 사례 분석1. 비교광고의 개념비교광고는 목적 자체가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에게 동류의 경쟁 또는 유사제품들에 관한 보다 많은 정보 입수를 가능케 한다는 소비자주의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 주의는 비단 타제품과의 비교만이 아니라 자사 제품과의 비교도 비교광고라고 하는 확대된 정의를 만들어 내기에 이르렀다.비교광고(Comparative Advertising)란 경쟁사나 경쟁 상품의 상표나 특징을 명백하게 또는 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