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의 특징과 효과 및 공익광고의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22 / 2016.12.22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익광고의 개념, 역사, 특징, 한미일 제도 비교, 종류, 소구유형에 따른 효과, 공익광고의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공익광고의 개념

2. 공익광고의 역사

3. 공익광고의 특징

4. 미국, 일본, 한국의 공익광고 제도 비교

5. 공익광고의 종류

6. 공익광고의 주제 분류

7. 메시지의 소구유형에 따른 공익광고 효과
1) 부정적 소구
2) 긍정적 소구

8. 공익광고의 사례
1) 언어순화 캠페인
2) 에너지 절약 캠페인
3) 학교폭력예방
4) 개인정보보호
5) 올바른 손씻기
6) 다문화이해와 소통편

◆ 참고자료 ◆
본문내용
공익광고의 특징과 효과 및 공익광고의 사례 조사

1. 공익광고의 개념

‘공공’이란 인간이 집단을 형성하여 생활하고 있는 공동체, 사회 전반의 이익이 걸린 공중의 문제와 과제를 의미한다. 공익광고란 일반 국민들에게 인간, 사회, 국가가 안고 있는 공공적, 사회적 문제, 혹은 장래에 일어나려고 하는 문제에 관하여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를 매개로 주의의 환기, 문제의 인식, 계몽, 계발을 촉구하는 자발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다. 이러한 공익광고는 공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광고라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것으로 공익공고, 공공광고 등 유사한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우에조 노리오(2005)「공익광고 연구」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는 인간, 사회, 국가가 안고 있는 공공적, 사회적 문제나 이슈를 상업적 차원이 아닌 공공의 차원에서 일반 대중에게 인식시키고 그들의 의식변화를 유도할 목적을 가진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형태를 말한다(Darian, 1993).
참고문헌
우에조 노리오(2005)「공익광고 연구」한국방송광고공사
이낙선(2005)「공익캠페인에 대한 수용자 인식 조사」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장기훈(2005)「건전음주 공익광고 메시지 효과에 관한 연구」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한아(2013)「공익광고를 활용한 초등도덕과 수업 방안 연구」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병량(1997)「사회속의 공익광고」제일커뮤니케이션즈 261호
한균태,마정미(2000)「국내 공중건강 캠페인 메시지의 구성요인에 대한 연구」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 제 7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인터넷쇼핑몰 창업 실무에 관한 발표자료
  • 배송완료후 + 10일우수딜러파워딜러기타조건 동일시 검색 및 정렬우선전시배송완료후 + 7일파워딜러아이콘기타혜택정산주기등급Ⓑ 구매자 측면- 마일리지 제도제품을 구매할 경우 적립되며, 일정 마일리지부터 G캐시로 전환 하여 구매에 이용가능- 신용평가 제도거래가 성사될 경우(구매 거부 없이) 적립되며점수가 높아지면 쿠폰발행(무료배송쿠폰 등)마케팅전략관계마케팅끊임없는프로모션역량강화해외시장 진출향후 전략

  • [전자상거래] 인터넷쇼핑몰 창업 실무에 관한 발표자료
  • 배송완료후 + 10일우수딜러파워딜러기타조건 동일시 검색 및 정렬우선전시배송완료후 + 7일파워딜러아이콘기타혜택정산주기등급Ⓑ 구매자 측면- 마일리지 제도제품을 구매할 경우 적립되며, 일정 마일리지부터 G캐시로 전환 하여 구매에 이용가능- 신용평가 제도거래가 성사될 경우(구매 거부 없이) 적립되며점수가 높아지면 쿠폰발행(무료배송쿠폰 등)마케팅전략관계마케팅끊임없는프로모션역량강화해외시장 진출향후 전략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표현의 국가간 비교연구, 김유경 (東西言路, Vol.14 No.-, 2002) 소비자애국심, 국가이미지, 광고접촉경험이 한국기업의 국제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상필 (광고연구, Vol.- No.64, 2004) KCI 등재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업의 글로벌브랜드화에 관한 연구 : 국내기업의 기업명 변경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Chang. 윤정선, 建國大學校 産業大學院 2002 국내 적용된 글로벌기업의 광고전략 및 국내 소비자들

  • 공익광고와 공익연계마케팅
  • 목차☁ 서론 1. 공익광고의 정의2. 공익광고의 매체별 종류와 주체별 종류3. 공익광고의 시대별 특징4. 공익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 본론 1. 공익광고의 표현기법과 그 효과2. 공익연계마케팅(기업공익광고) - 공익연계마케팅의 정의- 공익연계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및 효과- 공익연계마케팅의 효과☀ 결론 1. 공익광고의 문제점2. 공익연계마케팅의 문제점3.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서론1. 공익광고의 정의특정 상품의 선전이나 기업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수매체 개발(20대 여성을 위한 성교육)
  • 공익광고 http://www.tagstory.com/video/videopost.aspx?mediaid=V000175937 http://blog.naver.com/mins2487?Redirect=Log&logNo=90084211321http://blog.naver.com/rhie33?Redirect=Log&logNo=140093729286http://kr.blog.yahoo.com/narahkim/MYBLOG/distframe.html?d=http%3A%2F%2Fkr.blog.yahoo.com%2Fnarahkim%2F50123%3Fm%3Dc%26amp%3Bno%3D50123&s=n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28&aid=0000009113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5210259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22431http://blog.naver.com/cancerinfo?Redirect=Log&logNo=100228868&vi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