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광고의 효과, 표현기법, 유머광고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머광고의 효과, 표현기법, 유머광고의 사례(KT LTE Warp, SK브로드밴드의 BTV스마트, LG생활건강 페리오 46cm, 위닉스 뽀송 제습기, 맥도날드 감자튀김, 나이키 NIKE SHOX 광고)를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유머광고의 개념
2. 유머광고의 장점과 단점
1) 유머광고의 장점
2) 유머광고의 단점
3. 유머광고의 효과
1) 유머광고의 일반적 효과
2) 유머광고의 효과
4. 유머광고의 표현기법
1) 유머의 방법
2) 박영원(1996)의 유머광고의 표현기법
3) 장호철(1991)의 유머광고의 표현기법
5. 유머광고의 사례
1) KT LTE Warp 광고(스타워즈)
2) SK브로드밴드의 BTV스마트
3) LG생활건강 페리오 46cm
4) 위닉스 뽀송 제습기
5) 맥도날드 감자튀김
6) 나이키 NIKE SHOX 광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 유머광고의 효과, 표현기법, 유머광고의 사례 ◈
1. 유머광고의 개념
국내의 광고사전(1996)에서는 유머광고를 인간생활에서 익살스러운 농담이나 해학, 그리고 고상한 멋과 같은 것으로서 발상의 기반이 유머인 광고로 정의하고 있다.
구승회(2000)는 유머광고를 수용자가 유머러스하다고 지각하는 상황의 연출이나 모델의 표정, 그리고 카피나 만화, 혹은 삽화나 사진 등의 자극형태를 사용한 광고라고 하였다.
광고정보센터 광고사전(2004)에서는 유머광고는 발상의 기반이 유머인 광고로, 품위가 있으면서도 익살스럽거나 해학적 기교를 사용하여 상품에 친근감을 주어 광고효과를 올리려는 광고의 접근방법이다. 이러한 유머광고를 소비자로 하여금 광고메시지에 대한 호감을 가지고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고 정의하고 있다.
Herold(1963)는 광고적인 유머는 은근하고 정교하고 표현하고 적절하게 사용함으로써 수용자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편안한 분위기를 창출하여 정보의 즐거운 수용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였다.
- 참고문헌
-
• 장대련,한민희(2000)「광고론」서울: 학현사
• 구승회(2000)「유머,비유머 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광고학연구, 11(4)
• 박영원(1996)「광고 크리에이티브 요소로서의 유머와 그 시각적 적용에 관한 연구」광고학연구 07호 2권
• 장호철 (1991)「광고에서의 유머 어프로치 표현기법에 대한 연구」COSMA
• 장윤정(2005)「유머광고 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숙명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 오세진(2003)「유머廣告 크리에이티브의 表現特性과 그 사례에 관한 연구」건국대학교 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고서] 특수교육의 내용적 접근과 방법론적인 접근의 쟁점 및 경향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나는 누구인가 레포트
- 리더십에서의 팀(Team)과 집단(Group)의 차이점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개인의 경험 및 사례에 비추어 대해 토론해 주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사회심리학이론에 따른 성격발달과정을 비교 정리하고 각 이론의 발달과정에 따라 자신의 성격형성과정을 정리하시오.
- 권력과 권위를 각각 설명하고 그 차이를 정리하시오
- 자유무역(Free Trade)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자유무역이란 자유무역의 장단점 자유무역이 우리나라 경쟁에 미치는 장단점(학습자 생각 포함)
-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종업원의 직무만족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정리해보세요
-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하나를 선택하여, 그 광고의 상품 및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실행 형식(공포, 유머, 패러디, 온정, 성, 비교, 증언, 생활의 단면, 실연)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광고를 본 후 귀하의 해당 상품에 대한 의견, 태도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