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 및 경영] 외식산업에서 상권조사와 입지선정의 의의와 중요성을 설명하고 입지에 의한 성공사례를 제시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10 / 2019.10.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식창업 및 경영] 외식산업에서 상권조사와 입지선정의 의의와 중요성을 설명하고 입지에 의한 성공사례를 제시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외식산업에서 상권조사와 입지선정의 의의
1) 외식산업에서 상권조사의 의의
2) 외식산업에서 입지선정의 의의

2. 외식산업에서 상권조사와 입지선정의 중요성
1) 외식산업에서 상권조사의 중요성
2) 외식산업에서 입지선정의 중요성

3. 입지에 의한 성공사례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상권(Trade area)이란 개별 상점이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지역적 범위(Geographic area)를 말하며 고객이 흡인되는 지리적 범위, 즉 해당 점포나 사무실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거주지역이라고 말할 수 있다. 상권은 소비자를 중요한 측면으로 보는데, 이것은 판매자 측에서 일방적으로 상권을 형성하더라도 소비자가 따르지 않으면 그 상권은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상권의 측정 및 설정은 소비자의 구매력을 기준으로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외식산업에서 상권조사와 입지선정의 의의와 중요성을 설명하고 입지에 의한 성공사례를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갑. 2013. 창업성공을 위한 상권분석. 이프레스.
박정기 외, 소상공인 창업과 경영실무, 도서출판 두남, 2005
박정기 외, 창업과 취업전략, 도서출판 대명, 2001
김상수. 2007. 외식산업의 창업인지 결정에 관한 연구. 한밭대학교 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학] AHP기법을 이용한 아이스크림 가게의 입지선정
  • 의한 점심시간에 매출을 올림, 주 5일 근무에 따라 휴일 매출이 급감 주변에 전문식당가 위치다. 대안3 : 평일에 비하여 주말에 매출이 증가, 주변에 전문식당가 위치해 있으며 백화점 내에 백여개의 점포가 입주해 있음.2) 인구통계적 조건① 유동인구 힌극 프랜차이즈 협회 프랜차이즈 경영가이드 총서4 프랜차이즈 입지및 상권분석 연구 참조가. 대안1주말조사시간남자여자10대20대30대40대이상10대20대30대40대이상12771069720898103891281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상권 및 고객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원론] 태창가족
  • 경영 IFA 가입당기순이익 60여억창업 브랜드인지도 1위기업 확대주식 상장500여개 점포수인적자원맥주원료음식원료인테리어 자재정보기술자본INPUT TRANSFORMATION OUTPUTⅡ. 본론일반외식산업 동향우리나라의 프랜차이즈 산업은 IMF를 기점으로 외식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증가하였다. 소자본으로 사업을 할 수 있다는 것과 본사에 의한 일관적인 인테리어, 메뉴, 브랜드 네임, 교육 등 개인적으로 창업을 하는 것 보다 훨씬 보장 되어 있다고 많은

  • 페밀리레스토랑마케팅전략 및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해
  • 상권 및 고객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

  • 맥도날드마케팅사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맥도날드 ‘맥모닝’」-목차-선정동기기업 및 제품소개상황분석-아침시장분석-3C-SWOT-산업구조분석STP4P(New)-제품,가격-유통-촉진결론참고문헌선정동기사회구조가 변하면서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과 반대로 사회 전반적으로는 웰 빙 열풍이 불면서 아침식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침이 중요한데도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이유를 조사해보니 아침잠을 더 자기 위해서(46.2%)가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