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만4세 혼합반 어린이집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60Page (아주 자세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2 / 2024.03.22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3세,만4세 혼합반 어린이집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자연탐구,예술활동 총 6가지 영역으로 분류하여 관찰하였고 평가 하였습니다.
총 60Page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기본생활
큰 십자블럭으로 오토바이와 버스를 만들어서 OO이와 OO이랑 함께 놀이하고 있었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놀이하던 중 먼저 블록에 올라타려고 OO이와 실갱이를 벌였다. 그래서 교사가 이렇게 놀이하면 블록이 몸으로 쏟아져 다친다고 이야기해주자 큰블럭으로 만든 오토바이와 버스를 조금 작게 만들어 남은 블록으로 오토바이와 버스를 각각 하나 더 만들어 OO이와 OO이에게 나누어 주며 “사이좋게 놀자 안그러면 블록이 쏟아져서 다쳐!” 라고 말했다.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자 안전하게 놀이하고 생활하는 방법을 실천한다. 울음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지않고 정확한 문장으로 이야기 할 수 있다.
해석과 평가
교실 안에서의 위험요소를 알고 안전하게 놀이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위험하게 놀이하고 있는 친구에게도 안전하게 놀이하라고 말할 수 있다.

신체운동
발바닥 모양의 스펀지에 끈이 달린 교구를 꺼낸 OO이가 한 발씩 올라가 균형을 잡으며 교실을 걷는다. 차츰 익숙해지자 점차 속도를 빨리하여 교실을 걷고 책상을 돌아 둥글게도 돌으며 걷는다. OO이가 “재밌겠다. OO아 나도 해보자.”라고 말하자 OO이가 “기다려. 저기까지 갔다와서 줄게”라고 말하며 빠르게 교실 끝까지 걸은 뒤 OO이에게 “이제 너 해.”라고 말한다.
해석과 평가
도구를 이용하여 신체 움직임을 조절하여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대근육 사용에 있어 능숙함이 보여진다.

의사소통
주말지낸 이야기를 묻는 교사의 질문에 3주 연속 바닷가에서 꽂개와 조개를 잡았다고 이야기해주었다. 역할영역의 탁자에 앉아 친구가 떡 얼마에요? 라고 하니 “오천원이에요”라고 말하고 엽전을 받고 거스름돈을 챙겨주고난 후 “떡사세요” 라고 외치며 놀이를 주도하는 모습이 보였다.
해석과 평가
교사가 나타내는 지시나 신호에 잘 따르며 이야기를 듣고 기억해서 이야기를 한다. 친구에게 놀잇감을 빌려달라고 말하고 상황에 따라 알맞게 말할 수 있다. 친구와 다툼이 있을 때에는 교사의 지도하에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고 사과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60이야기 나누기(놀이평가, 하루 계획)10간식15~20미술 활동30~50활동1(게임, 음률, 동극)15~25활동2(동화, 동시, 노래, 실험, 수, 음악감상)10~20평가 및 귀가 시간10➁ 교육활동 유치원의 교육 활동은 교육 내용을 통합하여 유아가 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활동은 크게 자유선택 활동과 대.소집단 활동으로 나누어진다. 자유선택 활동은 아주 세심하게 준비된 다양한 흥미영역에서 유아 스스로 계획하고 선택되며 이를 위해 계획하기

  • [아동복지] 보육사업
  • 만3세아 의 보육료 지원지원액 : 185천원* 2/26(일)*150% = 21,340원(원단위 절삭)※ 휴일보육시설로 지정된 경우에는 일 보육료×100%지원마. 시간제 보육료‘시간제 보육’이라 함은 종일제 보육을 이용하지 않은 아동이 부득이한 경우에 비정기적으로 보육을 받는 경우를 말한다.※ 시간연장보육(종일제 보육을 전제로 함)과 구별됨에 유의지원대상 : 영․유아중 법정저소득층(1층) 및 장애아동(취학아동 제외)지원단가 : 법적 저소득층 아동 2600원/ 장애

  •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의 이해
  • 발달 통해 삶의 질을 유지하고 향상시킴-보육시설에서의 건강 관리 : 영유아에 대한 건강 정보 수집-건강관찰 및 검진-질병관리(치료)-건강교육 : 손씻기, 이닦기, 배변훈련, 낮잠과 휴식, 정신건강참고문헌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일지, 출근부, 실습생 평가서, 부분수업/전일수업 계획안, 실습 협력교 인정서류, 실습비 영수증, 교직운영실 실습설문지Ⅱ.실습 내용1. 하루일과1) 하루일과 유형 ①실습기간동안 다양한 연령과 실습을 했기에 각 연령별 하루일과를 이야기하고자 한다.만3세 (6-7가지)일과시간표 09:00 ~ 10:30 등원 및 하루일과 계획 10:30 ~ 10:45 동화( ‘약속을 지켜요’ ) 10:45 ~ 11:45 자유선택활동 11:45 ~ 12:00 정리정돈 및 평가 12:00 ~ 12:55 점심식사 및 휴식 1

  • [유아교육기관운영] 보육시설 평가인증
  • 평가인증 평가기준 지침서4. 토론주제5. 참고자료 및 사이트1. 도입배경1) 추진배경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늘어나고 저 출산 문제가 심화되면서 영유아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여 왔으며, 특히 보육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양질의 보육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왔다. 그간의 많은 연구들을 통하여 양질의 보육을 받은 영유아는 성인과의 긍정적 상호작용, 인지․언어․사회성 발달 등에서 더 우수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