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어떻게 생각하고 배우고 기억하는가
이 책은 대화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통적인 관점을 넘어서, 뇌과학의 메커니즘을 통해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더 깊게 이해하고자 하는 독특한 시각을 제시한다. 저자는 대화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대화 상대방의 뇌 구조와 기능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사람들이 무엇에 반응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는지, 어떤 것을 오랫동안 기억하고 영향을 받는지 등의 답은 상대방의 뇌가 가지고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대화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대화 상대방의 뇌를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저자는 12가지 메커니즘을 통해 상대방의 집중력, 영향력, 기억력, 학습력 등을 탐구하고, 이를 통해 강력한 설득력을 어떻게 형성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이를 통해 사람을 더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생각만 했을뿐 부모님게 효도를 아직까지 해본적이 없는 것 같다.돌아가시고선 후회하는 사람들을 마니 보는데 나도 그렇게 되지 않도록 지금부터 실천할 것이다. 효의 정신은 어떻게 실천에 옮겨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다음의 가지는 지킬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내가 실천하는 효◆1. 出必告反必面(출필곡반필면) - 우선 뜻을 살펴보면 나갈 때 꼭 고하고, 들어오면 꼭 얼굴을 내미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독후감(또는 감상문)을 써야 하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을 빨리 파악하고 내가 표시한 부분만 중점적으로 읽느라 비판적 읽기, 능동적 읽기 이런 것은 시도 해 볼 생각도 못했다. 그러다 보니 분명히 읽었는데 과제를 제출하고 난 후에는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 어이없는 일들이 생긴다. 아직도 공부거리로 책을 읽는 습관이 남아있는 것 같다. 이 책 역시 과제를 쓰기 위해 읽은 책이지만 이 책을 통해서 책 읽기의 의미와 중요성을 실감했다. 책에서 다루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라는 의문을 종종 가지게 되었지만 역시 역부족이다.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야 할꺼야 사람들의 의식이 좀 바뀌어야해 라는 생각뿐이었고 더 깊이 생각해보진 않았었다. 하지만 미국 교육이야기를 읽고 본받아야 할 부분을 본받으며 지양해야 할 부분은 지양할 수 있는 모델로 삼는다면 현 우리나라의 교육적인 문제점들을 타개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미국이 선진국이라 해서 미국의 교육이 우리나라보다 우
생각하지만 사람들의 시민의식이 높으면 공익을 위한 제제가 필요 없다고 생각되며 그와는 반대로 시민의식이 낮으면 공익을 위한 제제는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한다고 생각 한다.5.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처음 자유론을 읽었을 때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두세 번을 읽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돼서 포기하고 싶었던 적도 많았다. 하지만 맨 뒷장에 나와있는 해석부분을 참고하며 차근차근 천천히 읽다보니 어느새 내 나름대로 이해를 하고 있었
기억은 일반적으로 슬픔으로 가득찰텐데 누가 이렇게 유머스럽게 표현해낼 수 있을까? 일단 한걸음 물러나기로 했다. 하지만 포기한 것은 아니었다. 장벽이 나타난 것도 이유가 있을 터였다. 장벽이 거기 서 있는 것은 가로 막기 위해서가 아니며 그것은 우리가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지 보여줄 기회를 주기 위해 거기에 서 있는 것이었다. 나는 디즈니에 전화를 걸어 스스로가 생각해도 터무니없이 끈질겼고, 마침내 존 스노디라는 사람에게 연결될 때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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