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개혁사_루터, 츠빙글리, 칼빈의 신학적 특징을 비교하시오 (1000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 1517년 마르틴 루터가 제기했던 "95개조 반박문"은 정치적·사회적·문화적인 변혁을 촉발했던 인류 역사상 가장 드라마틱한 종교개혁의 불길을 당겼다. 이러한 반박문이 지닌 신학적 의미는 루터는 신약 성경을 통해서 회개의 의미를 재발견하여 성경 중심적으로 신학적 전개함으로 성경의 권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루터는 하나님 중심적인 신학, 목회 지향적인 신학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은 그의 신학에 있어서 출발점이자 최종 권위라고 주장한다. 이를 통해 루터가 말하는 예수 그리스도로서의 하나님의 말씀은 곧 교회가 성경을 만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으며, 동시에 성경이 교회를 만든 것도 아니라 성경과 교회 모두 예수 그리스도 곧 복음에 의해서 존재한다고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