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경영서적 서평_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를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7 / 2024.01.27
  • 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경영서적 서평_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를 읽고 나서
본문내용
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를 읽고 나서
(기업가 정신이 담긴 마케팅이 온다)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 환경 위기, 글로벌 공급망 재편, 인공지능과 로봇의 급부상, 디지털 미디어와 소비자 권력의 성장, 지속가능성과 고착된 낮은 경제 성장률 등 다양한 위기는 마케팅 산업에도 엄청난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제까지는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 선정, 포지셔닝, 제품과 브랜드 관리와
같이 한 단계씩 밟아가는 전통적 전문가형 마케팅 접근법을 주로 활용했지만
초연결 사회에서 이러한 마케팅 접근과 전략이 통할지는 의문이다.
실제로 과거에는 기업이 고객 중심 접근법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다시
말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때 고객을 출발점으로 삼는 방법이다. 다수의 접점에서 고객 경험을 우선으로 고려하였다. 그러나 문제는 고객 중심 접근법이 통했는가이다라고 저자는 말한다.
여기에서 마케팅의 맹점이라고 부르는 쟁점이 떠오르는데 마케팅의 맹점은 다양한 마케팅 관리 프로세스를 수행한 기업이 단절된 요소가 여전히 남아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는 마케팅의 실행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역학관계를 다양하게 살피지 않아 벌어지는 현상이다. 결국에 이런 요소들은 기업 활동을 방해하며 기업이 경쟁력을 잃게 하는 원인이 된다는 것이다.
필립 코틀러는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가형 마케팅(entrepreneurial marketing)을 설명한다. 저자는 무섭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어디서나 통하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상호 연결되고 성과 중심의 유연한 조직으로 향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밝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미디어 마케팅
  • 종류4. 매스미디어의 특성5. 매스미디어의 역사6. 매스미디어의 발달과정7. 뉴미디어Ⅲ. 매스미디어 마케팅이란?1. 매스미디어2. 마케팅3, 매스미디어 마케팅Ⅳ. 매스미디어 활용사례1. TV를 이용한 활용사례2. 라디오를 이용한 활용사례3. 신문 ․ 잡지를 이용한 활용사례Ⅴ. 사회복지기관에서의 매스미디어 활용방안1. 홍보 영상2. 기관 소식지 및 리플렛3. 지역사회 신문4. 지역사회 방송※보도자료 작성방법5. 휴대폰 활용6. 웹진과 웹 메일

  • 캐즘과 블루오션 시장
  • Ⅲ. 참고목록1. 참고자료- ‘행정자치부 혁신의 창 38호’에서- EMH이명형 경영스쿨- LG 경제연구소- 삼성 경제연구소2. 참고사이트- 매일경제신문(www.mk.co.kr)- 이데일리 신문(www.edaily.co.kr)- 각종 검색 포털사이트3. 참고서적- 벤처 마케팅, Geoffrey A. Moore/유승삼, 세종서적, 1997- 벤처 마케팅 완전 개정판, Geoffrey A. Moore/유승삼, 김기원, 세종서적, 2002-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 박준형 저- 토네이도 마케팅 : Geoffrey A. Moore/유승삼, 김영태, 세종서적, 2001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읽고 나서 어떤 점이 중요했었는지 되짚어볼 때 진한 문장만 읽어도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또한, 각 스텝에도 표시가 되어 있어 그것들로만 구성해서 계획을 짤 수 있다.둘째, 스몰 스텝 6가지가 구체적으로 나와 있다. 질문, 생각, 행동, 해결, 보상, 순간 등 6가지로 구성된 스몰스텝은 엄청난 노력을 강요하지 않는다. 단순히 일상에서 why라는 질문을 던지고 상상을 통해 미래를 구상하고 당장 할 수 있는 행동을 취하고, 작은 실수와 사고를 예방하고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미래 사회에서 우리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교사상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논의와 연구가 추진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교사의 자질에 대한 논의는 교원양성 교육 프로그램 및 체제를 구안하는 데 있어서나, 또는 연수의 강화, 수습제도 도입, 교원에 대한 평가의 강화 등등 각종 정책의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기준을 제시해 주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교과 내용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교과지도 능력이나 학급 경영 능력 중 교

  • [독후감]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리더십`을 읽고
  • 마케팅이란 그렇게 생소한 개념이 아닐 것이다. 노이즈 마케팅, 버즈 마케팅, 감성 마케팅, 등 우리 주변에서도 어렵지 않게 마케팅 용어들이나 관련 사례를 접할 수 있으며 사회의 많은 활동들을 마케팅을 관련지을 수 있을 것이다. 하물며 자본주의가 아닌 공산주의 체제에서 그들의 정치를 국민이라는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는 것도 일종의 마케팅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다음에는 좀 더 재밌고, 피부로 다가오는 마케팅 관련 서적을 읽어보고 싶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