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다고지, 엔드라고지, 제라고지를 각각 비교하여 설명해 보시오. (제목: 평생학습의 명확한 이해를 위한 페다고지, 엔드라고지, 제라고지 개념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8 / 2023.11.1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평생교육의개념을 정의하고 교육의 대상과 내용과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성인교육방법을 제안해 보세요0k
- 페다고지, 엔드라고지, 제라고지를 각각 비교하여 설명해 보시오.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2021최신 경찰공무원면접(개별+집단))
- 평생교육방법론 2017년-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방법을 제시-평생교육방법론 3공통 과제물 레포트
- 하고 싶은 말
-
"평생학습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위하여 페다고지, 엔드라고지, 제라고지를 각각 나누어서 구체적으로 정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득점 받은 논문입니다.
좋은 결과받으시는데 도움되면 좋겠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페다고지 (Pedagogy)
2. 엔드라고지 (Andragogy)
3. 제라고지 (Geragogy)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평생교육에 대한 논의는 전통적인 교육학 담론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하였다. 1960년대 후반부터 학교 교육의 한계성이 부각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확산되면서 성인학습자의 이해와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개념과 실천원리가 요구되었다. 기존의 교육이론이 아동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이와는 성격이 다른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론의 정립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고 노올즈(M. Knowles)는 성인교육이 그동안 전통적인 아동교육학의 개념과 방법론에 의해 지배받아 왔다는 것에 대하여 문제를 제기하고 성인교육론을 제시했다.
이렇게 시작한 성인들의 학습활동인 엔드라고지라는 개념은 처음에는 전통적인 학습활동인 페다고지와 상반되는 개념으로 확연히 구분 지어졌다. 그러나 현재에는 평생교육은 성인교육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취학 전 교육, 초·중등교육, 고등교육 및 그 밖의 모든 단계의 교육을 통합하는 개념이라는 입장이 나타나면서,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를 이분법적으로 구분하려는 입장에서 벗어나 이 둘을 연결하려는 시도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 참고문헌
-
정민승, 김영빈, 김영석. “노인교육론” (교원, 2017)
엔드라고지와 페다고지 (https://m.blog.naver.com/dearcjh/120172615454)
교육의 기초-성인교육(Andragogy),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 (https://adipo.tistory.com/30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 방법들을 교육목적과 내용에 따라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평생교육방법 채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분석, 기술해 보십시오 3)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징을 기술하고 그로 인한 학습장애를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기술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내용에는 어떠한 것 들이 포함되는지 설명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방법에는다양한방법교육목적내용따라어떤방법있는지,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특징,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특징기술0K
- [평생교육방법론] (1)평생교육의 개념 정의,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 향후 평생교육에 기여방법 (2)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3)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 노인의 인지적정의적신체적특성기술하고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