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 노인의 인지적정의적신체적특성기술하고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0 / 2017.03.2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방법에는다양한방법교육목적내용따라어떤방법있는지,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특징,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특징기술0K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평생교육의개념을 정의하고 교육의 대상과 내용과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성인교육방법을 제안해 보세요0k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 방법들을 교육목적과 내용에 따라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평생교육방법 채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분석, 기술해 보십시오 3)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징을 기술하고 그로 인한 학습장애를
- 평생교육방법론 2017년-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방법을 제시-평생교육방법론 3공통 과제물 레포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평생교육방법론 |
---|---|---|---|---|---|
공통 |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10점)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10점) 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10점) |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 노인의 인지적정의적신체적특성기술하고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0k
생활과학과(의류패션학)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
1) 평생교육 (Lifelong education) 개념
2) 평생교육의 대상과 내용
(1) 아동교육
(2) 청소년교육
(3) 성인교육
(4) 노인교육
3) 합리적인 평생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나의 제언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1)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
(1) 페다고지
(2) 엔드라고지
2)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
(1) 성인의 필요와 흥미를 토대로 성인학습활동이 시작된다.
(2) 경험은 성인학습을 위한 가장 풍부한 학습자원이다.
(3) 교사의 역할은 성인학습자들과 함께 문제를 탐구해 가는 과정에 동참하는 것이다.
(4) 성인 학습자의 개인차는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확대된다.
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1)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
(1) 인지적 특징
(2) 정의적 특징
(3) 신체적 특징
2)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방법을 제시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인간은 항상 배우고 연구하고 생각하며 노력을 평생 동안 하면서 살아가는 ‘호모사피언스’, 즉, 생각하는 동물인 것이다. 따라서 평생학습을 지속적으로 해야할 것이다. 한국민족은 평생교육의 오랜 역사와 문화적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평생교육의 등장배경을 1970년 유네스코가 세계교육의 해에 평생교육의 원리를 기본이념으로 채택하면서 평생교육이 교육의 중심개념으로 보편화되었다고 알려지고 있지만, 한국사회에서의 평생학습의 개념은 서양보다 더 오래 전에 정립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한민족은 관직에 오르지 않고 일생을 마친 모든 남자를 사후(死後)에 모두 학생이라고 부른다. 그 증거는 옛날부터 지금까지 고인(故人)을 지칭할 때 학생(學生)이라고 표기하는 것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선친의 제사 때 모시는 지방을 “현고학생부군 신위(顯考學生府君 神位)”라고 쓰는 것에서부터 평생학습의 전통을 찾아볼 수 있는 것이다. 페다고지는 교사중심의 수업으로 학생들은 교과목에 맹목적으로 따르게 되어 학습에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다. 그에 비해 앤드라고지의 학습은 언제 무엇을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대한 결정은 교사에게 책임이 있는 것으로, 교사중심 교육을 말한다.
알고자 하는 욕구로 학습자는 시험, 진급을 위해 학습을 하며, 생활적용은 알필요 없다. 앤드라고지의 기본 가정은 개인이 성숙할수록 자아개념은 의존적인 것에서 자기주도적으로 변한다는 것, 성인은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고 이는 학습을 위한 자원이 될 수 있다는 것, 성인의 학습준비도는 사회적 역할의 발달과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지식의 미래적 활용보다는 즉각적 활용으로 관심이 이동한다는 점, 성인은 외재적 요인보다 내재적 요인에 의해 학습하고자 하는 동기가 유발된다고 가정하고 있다.
성인을 대상으로 가르치는 것으로서 자율성, 자기주도성, 경험중심성, 현장중심성 강조라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보통 사람들은 배움을 대학 졸업할 때까지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나 평생학습을 통한 노인이후로도 지속적인 학습이 진행되어야 한다. 그것이 노년기에도 치매 예방에도 좋고 정신적인 영역의 활동을 통한 보람찬 삶, 활력있는 삶을 사는 바탕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방법을 제시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파울루 프레이리 저, 남경태 역(2012). 페다고지. 그린비.
남정걸ㆍ권이종ㆍ최운실, 평생교육행정 및 정책, 교육과학사, 2000.
도기석, 2008, 농촌여성신문, 속초시생활개선회장, 흔들리는 중년 두렵지 않다”
이현림 김지혜, 2009,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한상길, 2008, 성인평생교육, 양서원
한준상, 2008, 안드라고지, 한국성인교육학회,
Richard A. Swanson, 2007, 성인학습자, 아카데미프레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 2) 성인전기학습자의 특징과 학습장애요인, 3) 성인들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의 개념을 기술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내용에는 어떠한 것 들이 포함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엔드라고지의 특성을 페다고지와 비교 기술하시오.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 중 인지적 학습장애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교육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 방법들을 교육목적과 내용에 따라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소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