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관찰기록일지 만 2세 10명의 1학기 관찰내용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08 / 2023.07.08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관찰기록일지 만 2세 10명의 1학기 관찰내용입니다
- 목차
- 영아관찰기록일지 만 2세 10명의 1학기 관찰내용입니다
- 본문내용
-
1학기 영아 관찰 기록 일지
관찰 기간: 3월 ~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낮잠시간이 되자 OO이가 자신의 이불 위에 누워 눈을 감는다. 교사가 “OO아 잘자~”하고 말하자 “네” 라고 대답한다. OO이가 눈을 뜨고 손가락으로 이불을 만지작거린다. 교사가 “OO아 얼른 코 자야 이따 재밌게 놀지” 라고 말하자 OO이가 다시 눈을 감는다. 눈을 떴다 감았다 계속 뒤척이다 친구들 보다 좀 늦게 잠이 든다.
신체운동
/
“여기 스카프가 있네?” 라고 말하며 스카프를 잡는다. 교사가 “OO아 우리 스카프를 흔들어볼까요?” 하자 OO이가 팔을 위 아래로 저으며 스카프를 흔든다.스카프를 흔들며 놀이하다 “선생님 나 좀 보세요” 라고 말하며 스카프를 펼쳐 머리 위에 뒤집어 쓰고 웃음을 보인다.
의사소통
/
다양한 상황이 그려져 있는 그림을 보고 있는 OO이에게 “OO아 이게 지금 무슨 그림이야?” 하고 묻자 그림을 쳐다보며 “친구가 블록을 망가뜨렸어요” 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그러게 친구가 블록을 망가뜨려 버렸네 이럴 땐 어떤 기분이 들 것 같아?” 라고 묻자 “속상해요” 라고 답한다.
사회관계
/
OO는 반 친구들 얼굴 막대 인형을 보고 자신의 얼굴이 붙어 있는 막대인형을 찾아 내곤 막대 인형을 흔들며 놀이한다. OO이가 다가와 막대 인형에 관심을 보이자 OO가 OO얼굴이 붙어 있는 막대 인형을 OO에게 건네고 친구들과 함꼐 자리를 이동하여 막대 인형을 흔들며 놀이한다.
예술경험
/
“별모양 스티커로 친구 얼굴을 꾸며 줄까요?”하자 스티커를 하나씩 떼어서 자신의 얼굴에 붙인다. “**의 얼굴이 반짝 반짝 별이 되었어요. 친구OO의 얼굴도 꾸며 줄까요?”하자 별 모양 스티커를 떼어서 OO의 볼에 붙여준다.
자연탐구
/
비눗물이 들어있는 종이컵에 빨대를 꽂아 제공하니 OO이가 후 불어 거품을 만들어 낸다. 거품이 보글 보글 올라오자 빨대에 입을 떼고 “어 선생님 이것봐요 거품이 나왔어요” 라고 말하며 웃음을 보인다. 교사가 “그러네 보글보글 거품이 생겼다 OO아” 하니 OO이가 빨대로 또 한번 불어 거품을 만들어 내고 거품이 종이 컵 위로 올라오자 손으로 만져 거품을 터트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