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호)대조 언어학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04 / 2023.06.28
  • 9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흥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 교원 강의.
9강∼14강 강의ppt내용, 사전퀴즈, 생각, 연습문제, 정리 입니다.
강의를 들을 때, 기말시험 고득점을 위해 필수!.

★(별표)나 빨강색은 퀴즈와 연습문제로 나온 내용입니다.
그리고 각 단원에서 도표를 통해 핵심을 요약 했고,
하이퍼링크를 만들어 찾기 편하게 정리했습니다.

기말시험에서 이 내용만 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목차
기말고사 만점을 위한 필수 내용!!!

범위: 9강∼14강 전체 내용 포함.

강의 ppt 내용
사전퀴즈
생각
평가(연습문제)
정리


기말시험에서 이 내용만 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 9주차 1교시 >
1. 어순 대조 개괄
1) 어순 : 문장을 구성하는 기본 성분의 순서
2) 문장의 기본 성분 : 주어(S), 동사(V), 목적어(O).
❍ 철수가 한국어를 가르친다.
❍ (주어) (목적어) (동사)


2. 학습자의 오류 분석
2.1. 영어권 학습자
1) ‘나는 없어요 친구가.’
① 영어의 어순 SVO를 그대로 적용해서 오류를 범함
2) ‘많이 한국 영화 보고 싶어요.’
① 문장 내에 부사어 ‘많이’를 잘못 위치시켜서 오류를 범함

2.2. 일본어권 학습자
1) ‘더 한 잔 더 주세요.’ / ‘잘 이야기를 할 수 있을 때도 있어!’
① 일본어권 학습자들은 어순 오류를 거의 범하지 않음
② 그러나 양 언어 부사어의 위치 차이 때문에 오류를 범함

2.3. 중국어권 학습자
1) ‘나는 먹었다 맛있는 밥.’
① 중국어의 어순 SVO를 그대로 적용해서 어순 오류를 범함
참고문헌
진흥원격평생교육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민희)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 교육론 >진흥원격평생교육원주차1교시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12.2금-5월12.14 수9-1 9-2 10-1 10-2 11-1 11-2 12-1 12-2 13-1 13-2 14-1 14-2 < 8주차 2교시 > < 9주차 1교

  • (서태길)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문제가 생기게 됨/의미 : 개념설, 용법설 주로 사용.2. 의미의 유형개념적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연상적의미 내포적 사회적 감정적(정서적)말의 세기나 높이, 길이, 억양반사적(반영적)배열적(연어적) 주체적어순의 교체, 강조를 통해 드러내는 화자나 팔자의 의도적 의미1 개념적 의미일반적으로 추론해 낼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이고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의미사전적 의미 대조적 자질, 곧 의미 성분으로 규명될 수 있음부인 : +인간 +결혼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12.2금-5월12.14 수9-1 9-2 10-1 10-2 11-1 11-2 12-1 12-2 13-1 13-2 14-1 14-2 < 핵심내용 > < 핵심내용 >상향식 읽기와 하향식 읽기의 비교 상향식 읽기와 하향식 읽기의 비교과정 / 영역상향식 읽기

  • (조위수)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리해 보기전시용 쓰기★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남에게 보여 주기 위한 글쓰기1 단답형 문제 쓰기• 성취도나 숙달도 평가 등에서 한 단어나 문장으로 답하기2 서술형 답안 쓰기• 예) 지난 여름휴가 때 있었던 일을 써 보십시오.언어의 특성 중 ‘자의성’을 설명해 보십시오3 읽고 요약하기• 고급스러운 쓰기 능력• 학습자들이 핵심 내용을 파악해 짧게 재구성할수 있도록 훈련• 단순 내용 추출이 아닌 한 편의 완성된 글을 쓰도록 지도•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진흥원격평생교육원주차1교시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12.2금-5월12.14 수9-1 9-2 10-1 10-2 11-1 11-2 12-1 12-2 13-1 13-2 14-1 14-2 < 8주차 2교시 > < 9주차 1교시 >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