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경영] 신한카드의 서비스경영
함으로써 비용을 줄일 수 있었고, 일괄적 내용이 아닌 대상 고객의 등급에 따라 차별화 된 내용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www.shinhan.comwww.shinhancard.comwww.seri.orgwww.fntimes.co.krwww.hankyung.comwww.businessmagazine.co.krwww.Joins.com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10 - KMAC, 2010신한 파워 - 이임광, 생각의 지도, 2008한국형 신용카드 마케팅 - 최동원, 고려원북스, 2006대한민국 은행을 바꾼 신한은행 방식 - 정동일, 김영사, 2005
- [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현지화 전략과 R&D 투자를 통해 단계적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그렇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한다면 해외 소비자들의 소비심리 등을 파악하여 더 싸고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본다. 물론 현재 경기는 악조건이지만 시장점유율은 오히려 증가되어 점차 나아지는 것으로 본다면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다. 출 처 -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삼성경제연구소(SERI)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 LG경제연구소 전문자료 휘센의 성공전략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성공적이다.예전에는 햄버거를 먹기 위해 패스트푸드점을 찾았지만 이젠 요구르트 상품 하 나를 먹기위해 발길을 옮기는 사람이 생겼다. 게다가 웰빙식품이다 보니 심지어 40대 중년층까지 새로운 수요층으로 개발한 측면이 있다.배익환 롯데리아 주임은 요구르트 제품 덕분에 패스트푸드가 갖고 있던 부정적인 이미지를 조금씩 불식시키고 있어 만족스럽다고 진단했다. URL,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id=024&articleid=0
- [마케팅] 귀족마케팅
1%나, 당신이 사는 곳이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줍니다등의 광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고객 서비스나 좀 더 특별한 고객 관리를 통해 기업의 이익을 늘이고, 좋은 서비스를 일반 마케팅에도 어느 정도 적용시켜서 계층간의 위화감을 줄이는 데 더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그리고 앞에서도 언급한 바가 있는 하위계층의 모방으로 일어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 귀족 마케팅과 더불어 사회적 마케팅도 함께 할 수 있어야 할 것
- [기업윤리경영]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국민은행, 포스코 사례를
대화와 고객만족을 모든 가치판단과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으로 기업가치를 높임으로써 주주 이익을 보호하고, 고객이 은행의 궁극적인 존립기반이라는 것을 인식하여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의 지속적인 창출과 제공을 위해 노력한다.2. 우리는 올바른 윤리적 가치관을 확립하고, 은행의 비전과 방침에 따라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직무수행 및 개인생활에서 높은 수준의 윤리적 가치관을 확립하여 품위와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