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문법교육론-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을 정리한 후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3개 이상 선정하여 그 이유를 2개 이상 기술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04 / 2022.10.0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과제물입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한국어능력시험의 각 등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
2.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되는 항목 선정 및 이유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의사소통 능력평가를 목적으로 하는 한국어능력시험의 등급별 기준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을 알아본 후 한국어 학습자가 어려워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목과 그 이유를 살펴보았다. 한국어 교사는 한국어 학습자가 문법에서 어려움을 보이는 항목에 대해 적절한 예시를 들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학습자가 문법 사항을 문장에 적절히 적용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하여야겠다.
- 참고문헌
- 민현식, 조항록, 유석훈 외, 2005, 한국어교육론2, 한국문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