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문법교육론-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을 정리한 후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3개 이상 선정하여 그 이유를 2개 이상 기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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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한국어능력시험의 각 등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
2.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되는 항목 선정 및 이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의사소통 능력평가를 목적으로 하는 한국어능력시험의 등급별 기준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을 알아본 후 한국어 학습자가 어려워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목과 그 이유를 살펴보았다. 한국어 교사는 한국어 학습자가 문법에서 어려움을 보이는 항목에 대해 적절한 예시를 들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학습자가 문법 사항을 문장에 적절히 적용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하여야겠다.
참고문헌
민현식, 조항록, 유석훈 외, 2005, 한국어교육론2, 한국문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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