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및교육사_1 포스트모더니즘이 주장하는 교육관이 무엇인지에, 교육관을 유아교육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교육관이 유아교육에 적용된 실천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교육관을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실천 사레에서 나타나 교사 역할은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유아교육에 적용된 실천 사례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교육철학 및 교육사
1. 포스트모더니즘이 주장하는 교육관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포스트모더니즘이 주장하는 교육관을 유아교육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관이 유아교육에 적용된 실천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4.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관을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실천 사레에서 나타나 교사 역할은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5.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관이 유아교육에 적용된 실천 사례에서 부모에게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수업명
:
담당교수
:
학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및교육사] 2021년 1학기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 주장하는 교육관을 유아교육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5점)3. 포스트 모더니즘의 교육관이 유아교육에 적용된 실천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15점)4. 포스트 모더니즘의 교육관을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실천 사례에서 나타난 교사 역할은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10점)5. 포스트 모더니즘의 교육관이 유아교육에 적용된 실천 사례에서 부모에게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설명하시오. (9점)6. 참고자료교육철학및

  • [평생교육] 평생교육의 철학적 배경
  • 교육관이다. 이러한 항존주의는 진보주의 교육이념을 전면 부정하면서 1930년대부터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항존의 뜻은 영원, 불변, 영생의 뜻을 지니며, 항존주의는 현대문명이 갖는 혼란 속에서 지적. 도덕적. 경제적 확실성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데서 출판한다. 항존주의 사상은 멀리는 그리스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구체적으로는 중세말 13세기에 아퀴나스에 의하여 추구된 사상을 기초로 한 현대적 교육사상이라고 할 수 있다. 항존주

  • 교육철학 총정리
  • 교육철학 총정리목차1. 교육철학의 개념과 기능1) 교육철학의 개념(1) 교육관으로서의 교육철학(2) 교육목적론으로서의 교육철학(3) 철학적 지식의 응용으로서의 교육철학(4) 학문적 의미로서의 교육철학2) 교육철학의 기능(1) 분석적 기능(2) 평가적 기능(3) 사변적 기능(4) 통합적 기능2. 교육의 개념1) 서양의 두가지 교육관(1) 주형관(2) 성장관2) 교육개념의 정의방식(1) 규범적 정의(2) 서술적 정의(3) 조작적 정의(4) 기능적 정의3) 규범적

  • 교육학 서브노트
  • 설명하고 그 유형을 구체적 조작에 의한 사고와 형식적 조작에 의한 사고로 구분하였다.- 2 -⑤ 교수학습전략㉠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협동학습 실시㉡ 아동의 능동적 활동을 촉진하는 발견-탐구학습 실시㉢ 아동의 발달수준에 맞는 수업자료와 활동 제공㉣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하는 도전적 과제 제시㉤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적용기회와 피드백 제공㉥ 교육과정 측면에서 처음에는 구체적이고 단순한 경험 제공 ➝ 이후

  • [기독교교육] 기독교교육에서의 가치교육 방법 연구 -가치 명확화 이론의 기독교교육적 활용
  • 기독교교육에서의가치교육 방법 연구: 가치 명확화 이론의 기독교교육적 활용목 차서론연구목적연구배경연구방법본론가치에 대한 정의와 중요성일반적 가치의 정의궁극적인 가치가치의 중요성가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가치 교육한국의 전통적 가치포스트 모더니즘에서의 가치교육현대 가치교육의 문제점가치 명확화 이론의 특징과 교수-학습 방법가치 명확화 이론의 등장 배경배경전통적 교육방법가치 명확화 이론의 특징초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