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모의수업 지도안 3D 프린터를 활용한 인형 제작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 배경(유아의 사전 경험 및 놀이 경험과 교사의 지원) 2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교재교구전시회 출품작 양식】
◆ 모의수업 지도안 ◆
강의실: 지역대학 호 조
◈ 주제 - 3D 프린터를 활용한 인형 제작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 배경
- 유아의 사전 경험 및 놀이 경험과 교사의 지원
유아의 일상생활 / 놀이 경험
만 6세 10월, 화창한 오후 교실
[인형극 놀이]
인형극은 나무나 헝겊·종이로 만든 인형을 움직이면서 무대 위에서 상영하는 연극이다. 이러한 인형극은 사람이 손이나 끈을 만든 인형을 놀리면서 대화하는 형식을 진행한다. 인형극은 유아에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며, 더 나아가 인형에게 자신의 감정을 투여하여 이를 자유롭게 표현함으로서 유아의 자신감을 향상시키면서 표현력·상호소통능력·협동심을 배양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이 시기의 유아들은 인형을 자신과 동일시하는 경향이 강하며, 인형을 통해서 자신이 현실에서 수행하지 못하는 점을 투여하면서 대리만족을 느끼기도 한다. 또한, 인형극을 통해서 각자 맡은 배역을 성실히 수행하는 과정에서 협업이라는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돈보스꼬몬테소리 교육실천연구소 저,「유아교육현장을 위한 총체적 통합 프로그램과 창의적 몬테소 리 교육의 실천방법」, 창지사 : 서울, 2006
·이윤옥 저,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창의성 교육」, 신정 : 서울,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계획되어야 하며, 될 수 있는 대로 학습내용에 대한 내재적 흥미의 기초 위에서 유발되어야 하며, 또한 폭 넓게 표현되어야 한다. 실력지상주의의 위험신호와 새로운 형태의 경쟁사태는 이미 눈에 드러나고 있다. 사전에 어떤 계획이 필요한가가 이미 눈에 보이고 있다. 그러한 계획과 그 계획을 뒷받침하는 연구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6. 교구교사가 사용하는 교구는 학생들의 경험범위를 확장하고, 학생들의 학습내용에 내재해 있는 구

  • [보육프로그램] 영유아 프로그램
  • 교사채용 기준- 이력서- 자기소개서 : 교사로써의 교육철학, 아동관, 좌우명, 지원동기 등이 드러나도록 작성- 보육활동 관련 포트폴리오 제출 : 실습일지, 교구, 연령 택1 수업(가상)계획안- 주제논술 - 4년제 아동 관련학과 졸업 및 보육교사 2급소지- 모의수업- 인성검사5. 운영방침① 운영시간 평 일 : 아침 8:00 - 밤 8:00 (오후 5시 - 8시 통합반, 공휴일 휴원) 토요일 : 아침 8:00 - 오후 4:00(오후 1시 - 4시 통합반)연령별 분반이며 통합 반 때는 유희실

  • 누리과정이란, 도입배경
  • 2. 구성방향3. 목적, 목표4. 편성과 운영5. 누리과정 구성6. 환경구성7. 표준보육과정과 만 5세 누리과정의 공통점 및 차이점8. 누리과정의 적용 실태9. 프로그램의 실제 (수업)10. 토론11. 느낀점12. 참고문헌CONTENTS1-1) 도입 배경1-2) 지원 내용1-3) 누리과정의 변화1누리과정이란?도입 배경 1-1저출산으로 인한 인구의 구조변화, 노동력 감소 등이 나타나고 이로 인해 사회적 비용 증가함.2010년 기준으로 만 5세 유아 중 저소득층 유아 10%는 경제적

  •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누리과정
  • 법, 평가Ⅴ. 3-5세 누리과정의 구성신체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Ⅵ. 교수-학습 지원을 위한 환경구성환경구성 원리 및 지침, 실내 환경, 실외 환경Ⅶ. 표준보육과정과 만 5세 누리과정의 공통점 및 차이점Ⅷ. 누리과정의 적용 실태 (논문)1. 누리과정 적용 시 담당교사가 겪는 긍정적 경험, 어려움, 개선방향2. 누리과정을 적용하고 있는 교사 인터뷰Ⅸ. 3-5세 누리과정 프로그램의 실제 (수업)Ⅹ. 토론Ⅺ. 느낀점Ⅻ.

  •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분야,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특성,장점,디자인교육,교사역할,효과
  • 활용분야Ⅳ.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특성Ⅴ.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장점1. 빠른 변화 가능성2. 자유로운 실험 가능성3. 다양한 사고과정의 촉진4. 창의적인 표현 활동의 조장Ⅵ.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디자인교육1. C.G 표현지도를 위한 그래픽디자인영역 단원의 선정배경 2. C.G 표현지도의 교수학습방법의 바람직한 방향 Ⅶ.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교사역할Ⅷ.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