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 제시된 Read(1958/2007)의 관점과, 예술교과의 가치를 특히 강조한 Eisner(2002/2007)의 견해 등도 예술 자체를 위한 예술보다는 예술을 통한 특정한 안목과 심성의 함양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예술의 내재적 가치에 착안한 입장과는 다르다. 소위 ‘예술을 위한 예술’의 관점은 ‘삶을 위한 예술’과는 차별화되어야 할 것이다. 전자는 예술을 다른 목적이나 조건으로부터 해방하고 순화하려는 것이며, 후자는 인간의 도덕적 선도, 품성의 도야, 사회의
목적에 따라 읽기 방법을 조절하는가* 자신의 읽기 방법에 문제가 없는지 살피는가나. 읽기 영역 평가 방법읽기평가는 크게 규준지향평가(Norm-referenced tests)와 목표지향 평가(Criterion-referenced tests)로 나누어 각각 그 특성을 설명하기도 하고, 표준화 평가와 비형식적 평가로 나누어 설명하기도 한다.평가의 목표와 평가를 통해 얻고자하는 정보, 그리고 필요한 평가 유형을 그림으로 그리면 다음과 같다.교육적 결정을 하기 위한 정보수집평가의 일반
저자로 일컬어진다. 성의 교본들 중의 많은 양들이 정사를 싸움으로 표현하는 등 성 행위를 전투용어로 서술하는 형식으로 되어져 있다. 그레서 간혹 이러한 책들이 병법서로 오인되기도 한다. 그 당시의 중국의 성생활에서 보편적으로 이러한 여자들이 등장하는 삽화가 있는 성의 교본들이 침상의 한편을 차지하면서 사랑을 나눌 때 참고서 구실을 하였고 수줍은 배우자에게 용기를 주는 역할도 했음을 알 수 알게 해주는 시가 있다 서시의 짝이 될
저자는 결국 굿맨은 계급구조에 의해 구조화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정작 굿맨은 계급차원을 설정하는 방식에 대해 소극적이었다는 것이다. 굿맨은 그람시의 권력 이론에 기대고 있지만 거기서 핵심적인 계급 담론은 실종되었다고 보았다. 따라서 1990년대 굿맨이 멕시코 산토도밍고에서 마주친 남성이 되는 것은 복합적이고 유동적인 신념과 실천의 특수한 노동계급의 현실이 성별을 통해 체험되는 방식으로 이해되어야 올바른 그람시적 이해라고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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