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과정의 실제적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학습(1) 개념(2) 실제적인 교수학습방법2) 문제해결학습(1) 개념(2) 실제적인 교수학습방법3) 구성학습(1) 개념(2) 실제적인 교수학습방법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Parker와 Day에 의하면 유아 교육의 교수 형식은 다음의 3가지로 구분된다. 첫째, 교사가 유아에게 정보를 제시하고 행동을 지시하는 형태의 직접적 교수, 둘째, 특정 정보와 기술을 가르치도록 고안된 게임을 사용하는 형태의 고안된 게임, 셋째, 유아 스스로 학습 활동을 선택하고 답을
- [초등체육수업지도안] 5학년 게임 활동 -농구형 게임
5학년 게임 활동 : 농구형 게임 목 차1. 학습 요소의 이해2. 게임 활동 중심 교수법3. 수업 활용 모형 및 교수법4. 수업의 실제 Ⅰ. 학습 요소의 이해 단원의 개관여학생 및 기능 수준이 낮은 학생 위한 간이 게임 개발협동심, 단결심, 규칙준수 태도 함양남학생 위주 – 협동적 상호 작용 기회 박탈전략 이해 및 기능 습득 충분히 성취 X 다른 게임 유형보다 동기 유발에 유리구기 활동단원의 목표1) 심동적(기능)영역(1) 상
- [초등체육몬의수업지도안] 이해중심게임모형을 중심으로 한 모의수업 계획안
초등체육교육 및 실기 이해중심게임모형을 중심으로 한모의수업 계획안- 목 차 -Ⅰ. 이론적 배경1. 이해중심 게임 모형 2. 목표물 맞히기형 게임 Ⅱ. 단원의 개요1. 단원명 2. 단원 선택 이유 3. 단원의 계열성 1) 체육과 내용체계 2) 게임 활동 영역 4. 지도상의 유의점Ⅲ. 교수-학습 지도안 1. 전 차시 약안2. 본 차시 세안Ⅳ. 교수-학습자료 1. 전략지2. 평가지3. 교구사진4. 참고문헌Ⅰ. 이론적 배경1. 이해중심 게임모형 1) 이해중심 게임모형
- 초등학교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4단원 도구로 공을 다루며 원하는 곳으로
게임(손:럭비형, 농구형, 발:축구형)과 도구를 이용한 게임을 다양하게 적용하여 팀 전체의 목표를 위해 서로 의지하면서 동료들과 협동하는 ‘팀워크’와 공정한 경기를 위한 ‘페어플레이’의 덕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할 것이다. 본인은 신체 능력이 부족한 학습자라도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에 기여할 수 있음을 인식하게 하여 ‘학습 소외현상’을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2단원의 목표4학년 경쟁 활동에서는 영역형
-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영어과교육 수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체육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교과지도
게임영역3. 육상영역4. 표현활동5. 체력영역6. 보건영역Ⅷ. 초등학교 5학년 교과의 지도방법1. 교과 지도의 기본 방향2. 교과 지도의 방법1) 교수․학습 방법 정립과 적용2) 학습자 수준에 적합한 다양한 방법의 교과 지도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교육과정은 다음의 관점에서 의의가 있다.첫째, 21세기 지식 기반의 정보화, 세계화, 다양화, 무한 경쟁 사회에서의 급격한 사회 변동에 대응하는 교육과정은 교육 개혁 방안으로 필수적이고 늦출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