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아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2 / 2022.01.12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참고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영재 아동은 학자마다 지능과 사회적응의 측면에서 여러 가지로 정의하나, 일반적으로 비네 검사나 웩슬러 검사(WISC-R)로 130 이상이면 영재로 간주한다. 최근에는 지능검사로만 영재를 정의하는 것이 편협하다는 의견에 따라 보다 포괄적인 정의가 사용된다. 미국의 교육위원회는 영재아란 특별한 재능, 창조력, 지도력, 예술적 능력 등을 포함해 다양한 영역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들로서 교사, 심리학자와 특수교육교사와 같은 전문가로부터 그러한 능력을 소유한 사람으로 확인된 아동이라고 정의한다. 이에 따르면 영재아의 평가는 표준화된 지능검사나 성취 검사를 통해 지능과 학업 성적을 측정하고, 학습능력이나 언어능력에 첨가해서 다른 많은 종류의 재능과 능력을 포함하게 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