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아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2 / 2022.01.1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참고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영재 아동은 학자마다 지능과 사회적응의 측면에서 여러 가지로 정의하나, 일반적으로 비네 검사나 웩슬러 검사(WISC-R)로 130 이상이면 영재로 간주한다. 최근에는 지능검사로만 영재를 정의하는 것이 편협하다는 의견에 따라 보다 포괄적인 정의가 사용된다. 미국의 교육위원회는 영재아란 특별한 재능, 창조력, 지도력, 예술적 능력 등을 포함해 다양한 영역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들로서 교사, 심리학자와 특수교육교사와 같은 전문가로부터 그러한 능력을 소유한 사람으로 확인된 아동이라고 정의한다. 이에 따르면 영재아의 평가는 표준화된 지능검사나 성취 검사를 통해 지능과 학업 성적을 측정하고, 학습능력이나 언어능력에 첨가해서 다른 많은 종류의 재능과 능력을 포함하게 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재아의 특성(영재아동의 신체적, 인지적, 사회정서적 특징)
  • 영재아의 특성(영재아동의 신체적, 인지적, 사회정서적 특징)목차영재아의 특성(영재아동의 신체적, 인지적, 사회정서적 특징)I. 신체적 특성II. 인지적 특성III. 사회정서적 특성* 참고문헌영재아의 특성(영재아동의 신체적, 인지적, 사회정서적 특징)영재아의 인지적 ․ 정의적 ․ 사회적 욕구와 특성은 일반아동과는 다르다. 영재들의 요구와 특성을 이해한다면 영재아의 잠재적 능력은 무한히 발현될 수 있다. 영재아의 특성을 조기에 확인하는

  • 영재아의 특성(영재의 특징)
  • 영재아의 특성(영재의 특징)목차영재아의 특성(영재의 특징)1. 일반적 특성2. 지적인 특성3. 학습 특성4. 창의성* 참고문헌영재아의 특성(영재의 특징)영재성이란 능력이나 특성이 복잡한 인간 상태이다. 일부 학생은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진 재능의 정형성과 일치되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 이러한 학생들은 학업적인 면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도 있고 음악, 무용, 미술 또는 리더십라 같은 분야에서 특별한 재능을 갖

  • 영재아의 특성(영재아동의 발달특징)
  • 영재아의 특성(영재아동의 발달특징)목차영재아의 특성(영재아동의 발달특징)I. Terman의 연구II. 영재아들의 일반적인 특성III. 신체적 특성IV. 인지적 특성1. 지적인 면2. 창의적인 면3. 학업성취 면V. 사회정서적 특성* 참고문헌영재아의 특성(영재아동의 발달특징)I. Terman의 연구역사의 기록을 통하여 영재아는 완고하게 고정관념화되어 있었는데, 고정관념이란 우수한 사람은 신체적으로 약하고 가정적이며, 사회생활에 적응을 못하며 이해관

  • 특수학습자를 위한 교육 영재아및 영재교육 학습장애아 정신지체아 행동장애아 신체장애아 영재아의 특성 영재교육 교수
  • 특수학습자를 위한 교육영재아및 영재교육 목차 특수학습자를 위한 교육 특수학습자의 이해 유형 .학습장애아 .정신지체아 .행동장애아.신체장애아 –시각장애,청각장애 영재아및 영재교육 1)영재아의 특성 2) 영재교육 교수 학습모형 특수학습자의 이해 개별적인 필요를 고안한 특별한 교재 , 교수방법,도구시설시각손상은 크기를 확대한 문자사용 , 점자학습 청각장애는 보청기 착용 , 수화 4.지체장애는 보조도구 제공 5행동장애는 소규

  • 영재아의 정의(개념)와 특성(특징), 영재아의 판별, 영재아교육(영재교육)
  • 영재아영재아의 정의(개념)와 특성(특징), 영재아의 판별, 영재아교육(영재교육)목차영재아I. 영재아의 정의II. 영재아의 특성III. 영재아의 판별IV. 영재아의 교육1. 속진 프로그램2. 심화 프로그램3. 집단편성영재아1) 영재아의 정의영재아(gifted student)란 간단히 지적 능력이 탁월하고 자신의 능력을 매우 집중력 있게 그리고 창의적으로 사용하는 아동이라 할 수 있다. 영재아를 학자에 따라서는 천재, 수재, 재능아, 우수아 등 여러 가지로 표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