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습자를 위한 교육 영재아및 영재교육 학습장애아 정신지체아 행동장애아 신체장애아 영재아의 특성 영재교육 교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특수학습자를 위한 교육
영재아및 영재교육
목차
특수학습자를 위한 교육
특수학습자의 이해
유형
.학습장애아
.정신지체아
.행동장애아
.신체장애아 -시각장애,청각장애
영재아및 영재교육
1)영재아의 특성
2) 영재교육 교수 학습모형
특수학습자의 이해
개별적인 필요를 고안한 특별한 교재 , 교수방법,도구시설
시각손상은 크기를 확대한 문자사용 , 점자학습
청각장애는 보청기 착용 , 수화
4.지체장애는 보조도구 제공
5행동장애는 소규모의 학급이 필요
6.주류화 (장애아를 정규교육에서 가르치려는 통합교육의 흐름)
특수학습자의 이해
특수 (통합) 학급교사의 협력수준
협력수준/재직
특수학습교사
통합학급교사
전체
정보교환
M
3.87
M
38.9
M
3.88
문제행동에 방안제시
3.73
3.81
3.77
통합 학급의 교수 전략
3.54
3.76
2.80
개별화 교육프로그램
2.55
2.85
2.67
전체
3.29
3.42
3.55
이정신, 국민대 (2011) 지적장애자의 능력신정을 위한 교육방안
특수교사 M= 3.29 통합교사 M=3.42
특수통합학습교사는 비교적 협력이 잘 되며 <주류화> 지향
주류화 : 장애아를 정규교육에 통합교육의 흐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학개론(특수아동의 이해) 중간시험 요점정리
  • 특수아동은 특정 영역에서 다른 아동과 차이가 나는 아동* ‘차이’가 난다는 의미는 장애로 인한 차이가 아니라, 차이점 이면에 유사한 발달이나 행동 특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무한한 잠재력이 있는 한 아동으로 인식* 장애아들은 일반아들과 다른 점보다는 비슷한 점을 더 많이 지니고 있음○ 특수아의 분류- 영재아: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어서 높은 성취를 보일 가능성이 있는 아동* 정규 학교가 제공하는 것 이상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

  • 특수교육(장애인교육) 대상, 목표, 특수교육(장애인교육) 원리, 특수교육(장애인교육) 현황과 교육조치, 특수교육(장애인교육) 내실화방안
  •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정의,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대상,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목표,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원리,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현황과 교육조치, 향후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내실화 방안 분석Ⅰ. 서론Ⅱ.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정의Ⅲ.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대상Ⅳ.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목표Ⅴ.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원리1. 개별화와 다양화의 원리2. 자발성의 원리3. 자립화의 원리4. 생활화와 실제화의 원리5.

  • 특수한 학습자 레포트
  • 정신지체, 학습장애 및 행동장애 등이 포함된다(Eggen & Kauchak, 1992).경미한 장애 (Eggen & Kauchak, 1992)특별학생(special student): 하위 2-3% 영재학생과 특별학생은 신체적․정의적․인지적 특성에 있어 보통의 학생들과는 분명한 차이를 나타내고 있으며, 특별교육 프로그램이나 처치가 필요한 예외적인 특성을 갖기 때문에(Goetz, Alexander, & Ash, 1992), 이들을 특수한 학습자(Exceptional learner)로 정의하기로 한다.․ 경미한 장애특수한 학습자 (e

  • 특수아의 이해 레포트
  • 정신운동장애의 한 증세2) 종류 : 공격적 ․ 파괴적 ․ 불복종적 ․ 산만분열적인 행동을 나타내는 행동 장애불안-위축 장애주의집중 미성숙사회화된 공격성정신질환적 행동3) 원인과 특성① 원인․ 신체 및 체질적 측면 : 일반적으로 반사회적 아동이나 신경질 아동 중에는 신체적 허약 체질이 많고, 자율신경계 및 이상 체질, 과민 체질의 경향이 있음․ 지능적 측면 : 인지적 이해력, 판단력 등의 지적 능력이 낮은 정서 장애아들은 여러 가지

  • [교육심리학] 특수한 학습자
  • - 목 차 - < 제 4장. 특수한 학습자 > - P. 21. 학습장애 학생 - P. 31) 학습장애의 정의 - P. 32) 학습장애의 원인 - P. 43) 학습장애의 특징 - P. 54) 학습장애 학생의 판별 - P. 65)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수업 - P. 72. 정신지체 학생 - P. 101) 정신지체의 정의와 분류 - P. 102) 정신지체아동의 출현율 - P. 113) 정신지체의 원인 - P. 124) 정신지체아동의 특성 - P. 125)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 P. 133. 행동장애 학생 - P. 141) 정서 및 행동장애의 정의 - P. 142) 정서 및 행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