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첨삭포함] 중급학습자(TOPIK 3급 정도에 해당)에게 피동과 사동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지를 교수 학습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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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중급학습자(TOPIK 3급 정도에 해당)에게 피동과 사동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지를 교수 학습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동
2. 사동
3. 중급학습자의 교수 학습 방법
1) 피동 표현
2) 사동 표현

Ⅲ. 결론

<연습자료 1>
<연습자료 2>
참고문헌
교수첨삭
본문내용
서론
한국어의 언어 표현 중에는 피동과 사동이 있다. 피동은 주어가 다른 주체에 의해 움직이게 될 때 사용하는 표현방법이고, 사동은 주어가 다른 주체에게 동작이나 행위를 하도록 할 때 사용하는 표현 방법이다. 본 과제에서는 피동과 사동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참고문헌
강현화 외(2011),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 4』, 하우
강현화 외(2011),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 4 (교원용 지침서)』, 하우
김종록(2008), 『외국인을 위한 표준 한국어 문법』, 도서출판 박이정
이관규(2005), 『국어 교육을 위한 국어 문법론』, 집문당
최재희(2004), 『한국어 문법론』, 태학사
한재영 외(2008), 『한국어 문법교육』, 태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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