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첨삭포함] 중급학습자(TOPIK 3급 정도에 해당)에게 피동과 사동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지를 교수 학습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8 / 2021.03.18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중급학습자(TOPIK 3급 정도에 해당)에게 피동과 사동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지를 교수 학습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피동
2. 사동
3. 중급학습자의 교수 학습 방법
1) 피동 표현
2) 사동 표현
Ⅲ. 결론
<연습자료 1>
<연습자료 2>
참고문헌
교수첨삭
- 본문내용
-
서론
한국어의 언어 표현 중에는 피동과 사동이 있다. 피동은 주어가 다른 주체에 의해 움직이게 될 때 사용하는 표현방법이고, 사동은 주어가 다른 주체에게 동작이나 행위를 하도록 할 때 사용하는 표현 방법이다. 본 과제에서는 피동과 사동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참고문헌
-
강현화 외(2011),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 4』, 하우
강현화 외(2011),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 4 (교원용 지침서)』, 하우
김종록(2008), 『외국인을 위한 표준 한국어 문법』, 도서출판 박이정
이관규(2005), 『국어 교육을 위한 국어 문법론』, 집문당
최재희(2004), 『한국어 문법론』, 태학사
한재영 외(2008), 『한국어 문법교육』, 태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