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Ace] SM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13 / 2020.11.1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계의 에이스, A+ 자료만 업로드합니다>
목차
SM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시스템
<목차>

1. SM 엔터테인먼트

2. SM메니지먼트 분석
(1) 케스팅
(2) 트레이닝
(3) 기획 및 제작
(4) 마케팅

참고문헌
본문내용
1.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의 음악 전문가들이 현재의 K-Pop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이유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서 생산 되고 있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라고 분석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대표 엔터테인먼트 업체로서 SM엔터테인먼트은 음반의 기획과 제작, 그리고 배급과 유통 및 스타 마케팅 까지 한국의 연예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한국의 기획사 가운데 체계적으로 육성 시스템을 처음 도입하고 안착 시킨 곳이기도 하다. 이 밖에 오디션과 트레이닝, 그리고 프로듀싱과 마케팅 등의 분업화 되고 보다 전문화 되어 있는 SM의 시스템은 한국의 다수의 연예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에게도 지대한 영향을 주었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의 경우 기획과 캐스팅, 트레이닝, 마케팅, 제작, 매니지먼트와 같이 총 6개 부서로 구분이 되어 운영이 되고 있으며, 전문성에 기반을 둔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서 보다 효율적인 스타 시스템을 구성하여 운영되고 있다.
참고문헌
박영은(2011), SM엔터테인먼트dml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향한 질주, KBR 제1권.
이선호(2009), 한국 연예매니지먼트 산업의 특성과 현황 연구, The Journal of Application Studies 2009, Vol2.
조현주(2004), 한국 대중음반산업에서 스타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추계예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최화열(2010),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개념과 형성, Marketing Journal Vol3. No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진출사례
  •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 진출 사례 교수 : 제출일 : 2004년 06월 07일 (월)만든 이 :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목 차Ⅰ. 서론.31. 시작하는 말.3Ⅱ. 본론.31. 엔터테인먼트 현황 및

  • [마케팅] 스타마케팅- 보아사례
  • SM Entertainment는 이러한 시장조사를 철저히 하여 일본을 주요시장으로 선정하고 일본 음반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을 발휘하는 연령층을 공략하는 전략으로 10대의 보아를 택한 것이다. Ⅲ. SM 엔터테인먼트(1) 국내 최초,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구축 홈페이지 smtown.com을 통해 120만명의 SM회원을 확보, 이들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베이스(DB) 마케팅을 해왔다. 특히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판당고 코리아에

  • YG엔터테인먼트 기업재무분석및 YG 기업가치평가와 YG 재무전략분석
  • 시스템 http://dart.fss.or.kr한국신용평가 http://www.kisrating.com한국기업평가 http://www.rating.co.krKRX 한국거래소 http://wwwkrx.co.kr YG Entertainment http://www.ygfamily.com정유석, 빅뱅도 없고, 2NE1도 없고, 싸이도 없네, 교보증권 company report, 2013NICE신용평가 http:// www.nicerating.com남명수⋅김대호, “신 경영분석(제3판)”, 삼영사, 2009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 2012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http://ecos.bok.or.kr네이버 금융 http://finance.naver.comA, B 그룹: 건전그룹C, D 그룹

  • SM의 미국시장 진출전략[미국음악시장분석과 사례분석]
  • 매니지먼트 산업의 중심축을 이루어가는 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사의 향후역할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그러나 위와 같은 발전적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뛰어든 많은 기업들 중 성공사례라 평가되는 기업은 그다지 많지 않은 곳이 현실이다. 가장 대표적인 국내의 성공사례 기업은 3대 기획사라 불리는 SM, YG, JYP 엔터테인먼트 정도이다. 그 중에서도 현대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기획사가 바로 SM엔터테인먼

  • [글로벌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 SM 엔터테인먼트의 시장지위와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효과도 무시할 수 없다. 실제로 SM 엔터테인먼트가 만든 아이돌 그룹은 대체로 데뷔 초부터 해당 산업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며, 경쟁사들도 SM 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들에 대항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그룹들을 내놓는 형식이다.2) 안정적인 시스템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주로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애니메이션 제작, 음반제작, 인터넷 사업 등으로 구성된다. 2005년 이전까지는 연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