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5 / 2020.10.2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
목차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
I. 교육적 지원전략
1. 개별화교육게획 및 개별화건강관리계획
2. 교육적 지원체제 및 형태
1) 병원학교를 통한 교육
2) 화상강의를 이용한 원격교육
3) 순회교육
II. 학교복귀 지원전략
1. 학교복귀를 위한 건강장애학생의 준비
2. 학교복귀를 위한 학급교유의 준비
3. 학교복귀를 위한 교사의 준비
III. 학교생활 지원전략
* 참고문헌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접근(건강장애아의 교육 및 지도방법)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의미와 교육권,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발전과제와 제언 분석
  • 장애아의 이해2. 장애학생의 이해1) 시각장애학생의 교육2) 청각장애학생의 교육3) 지체장애학생의 교육4) 정신지체학생의 교육Ⅲ.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교육권1. 문명과 교육2. 장애인의 교육권 3. 장애인 교육의 개념과 역사4. 인식의 변화와 장애인 교육5. 정상화주류화에서 통합교육으로6. 교육계의 열린 의식Ⅳ. 정신지체아동의 교육1. 정신지체 아동의 학습특성2. 학습지도상의 유의점3. 통합교육을 위한 교사Ⅴ. 시각장애아동의 교육1.

  • 교육재활의 필요성과 문제점 개선방안
  • 장애학생의 상급배치 등을 목적으로 하여 특수교육의 전문성을 보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장애인복지법에서도 장애인의 교육에 대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의무와 책임을 규정하고 있다. 즉 특수교육은 일반 아동의 지도, 계획, 방법에 의해서는 문제해결이 곤란한 아동을 그들의 욕구에 알맞게 하고 국가사회의 책임아래 보다 나은 환경을 부여하고, 보다 나은 습관을 익히게 하여 그들의 가능성을 최대한 신장하여 건강하면서도 유용하고도 행복

  • (아동행동연구) 아동의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보고서
  • 장애의 출현율)6. 학습장애 아동의 치료와 복지 대책 1) 치료와 예방(1) 조기발견과 훈련의 중요성(2) 계열화의 곤란성에 대한 치료(3) 수학장애 치료(4) 주의집중 곤란의 치료(5) 사회적 지각곤란의 치료(6) 정서장애아동의 치료① 행동수정을 통한 지도② 놀이를 통한 지도③ 음악을 통한 지도④ 묘화 요법2) 학습장애아동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1) 지각-운동적 접근 (2) 언어적 접근(3) 다감각적 접근 3) 통합교육 7. 맺음말♣참고자료 문헌 및 사

  • 사회과학 장애아동 가족 지원
  • 위한 지원 및 중재1. 가족의 필요 인식2. 가족이 참여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특성 인식3. 가족 - 교사간의 효율적인 협력 관계 형성4. 가족 강화제 3 절 가족지원프로그램 운영의 실제 - 수도사랑의학교 제 3 장 장애아동을 둔 부모의 기능향상을 위한 이론적 모델 정립제 1 절 이론적 배경1. 인간의 사고적 차원과 감정적 차원, 그리고 행동적 차원2. 사고적 차원, 감정적 차원, 행동적 차원으로의 접근 모델제 2 절 실제 부모기능 강화 프로그램의 예<

  • 학습장애아의 교육적 접근(학습장애 아동의 지도-교수방법)
  • 장애아의 교육적 접근(학습장애 아동의 지도-교수방법)I. 인지훈련1. 자기교수법2. 자기점검법3. 호혜적 교수법II. 직접교수III. 또래교수* 참고문헌학습장애아의 교육적 접근(학습장애 아동의 지도-교수방법)학습장애 아동은 이질적인 집단으로 각기 다양한 특성을 보이는 만큼 이들을 지도하는 방법 역시 다양할 수밖에 없다. 가령, 어떤 아동은 읽기나 쓰기 혹은 수학 같은 학업적인 영역에서 어려움을 보이는 반면, 어떤 아동은 인지 및 기억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