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지식 활동 - 그림자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물리적 지식 활동 - 그림자 활동
그림자 활동에서 그림자의 특성은 아동에게 흥미를 돋우어 주고 실험하도록 북돋우므로 그림자는 교육적으로 좋은 “활동자료”가 된다고 하였다.
- 유형 A, B, C, D 교실의 그림자 활동
유형A
이 교실에서의 그림자 활동은 초등 과학 교사용 지도서를 본뜬 학습지와 지시된 실험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유형 A의 목표는 아동들에게 그림자에 대해 설명해주고 그림자에 관해 교사가 묻는 질문에 대한 아동들의 반응을 강화하고 고쳐줌으로써 각 수업을 효율적으로 진행시켜 진도를 나가는 것이다.
유형B
유형 B 교실에서 교사는 유형 A의 지도서와 동일한 지도서를 그대로 따르기는 하지만, 학습지를 총천연색 그림으로 치장하고 지시된 과학 실험에서 사용할 평범한 블록들을 작은 장난감들로 대체한다. 그리고 아동의 행위는 교사에 의해 종종 엄격하게 규제된다.
유형C
유형 C 교실의 교사는 그림자놀이 영역에 비치된 아동들의 놀이를 지원하는 풍부한 활동자료들로부터 활동을 선정하지만 이 교실에서의 교사는 아동들이 그림자 현상에 관해 지니고 있는 오개념에 대해 스스로 의문을 갖게끔 하는 상황 설정을 거의 시도하려고 하지 않는다.
유형 D
유형 D 교실에서 구성주의 교사는 아동들이 그림자를 가지고서 능동적으로 실험을 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교실에서의 흥미, 실험, 협동의 여러 예들이 본 장에서 교수의 원리를 논할 때 제시되어 있다.
물리적 지식 활동으로서의 그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지] 조조의 리더쉽에 관한 고찰 - 자질, 형태, 상황을 중심으로
- 한국문화와 중국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 세가지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자연생활 - 만 5세 - 내 손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표현교육론_한국어교육에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수업)의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한국어 말하기 교육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서 쓰십시오)
- 평생교육에 대한 정의를 학술적 논의와 법적 논의를 중심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복지국가의 등장과 위기 그리고 신자유주의 시대 사회복지의 위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놀이 상황이나 영유아 간의 문제 혹은 갈등상황의 예를 구체적으로 설정 및 제시하고, 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바람직한 교수행동과 상호작용을 기술하세요
- 오만과 편견의 영화와 소설 비교
-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을 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이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행동주의 심리학과 인지주의 심리학의 차이점(교수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