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컴퓨터 교육 - 컴퓨터 교육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아컴퓨터교육
서론
유아컴퓨터 교육의 개념
선행(Pre)-컴퓨터활동인
컴퓨터활동에 관한 교육
(teching about compute)과
컴퓨터를 통한 교육
(teching through computer)으로써
유아소프터웨어를 이용한 교육
유아연령의 구체적 조작 단계를 고려하여 연간교육과 소프터웨어와의 병합,
선행 컴퓨터 활동의 계획,
다른 영역과의 연계 등 유아교육의 특성이반영된 활동이어야 한다.
(이영우, 1995)
컴퓨터교육이라기보다
컴퓨터 활동이다(김정원,1997)
교사경력에 따른 교사의 선호도
5년 이상의 고 경력자 성숙단계 교사는 타 매체와 같이 활용하고 1년 미만의 저 경력교사는 컴퓨터와 인터넷의 의존도가 높다.
선호하는 이유: 유아의 흥미와 집중도가 높은 매체이고 다루기가 쉽다.
Kate(1972)
참고문헌
참고문헌
신승덕(1996). 또래의 유무가 컴퓨터활동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
교육대학원
2. 이영자(1981). 유아를 위한 교수매체
(시청각교육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체육]유아체육의 목적,중요성, 유아체육의 내용,기본원리, 유아체육의 안전지도방법, 유아체육의 교사 역할, 유아체육의 발전방향
  • 유아체육의 목적Ⅲ. 유아체육의 중요성1. 유아기는 운동기능을 발달시키기 위한 가장 ‘이상적인 시기’이다(Hurlock)2. 출생 이후 유아기는 일생 중에서 두뇌발달이 가장 현저한 ‘지능발달의 결정적 시기’이다3. 유아기는 자아개념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시기이다4. 유아기의 체력 및 운동발달은 신체적 건강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Ⅳ. 유아체육의 내용1. 유아체조2. 기초체력3. 교구놀이4. 동작놀이5. 스포츠 놀이6. 생활교육7. 전통놀이Ⅴ. 유

  • 사회극놀이 관련 논문 경향분석
  • 교육적 가치에 대해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지만 사회극놀이에 대한 경향에 대한 연구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유아 놀이 관련 논문이 처음 발행된 1964년부터 2007년까지 많은 수의 사회극놀이 관련 논문이 발행되었고, 이 중 유아교육 관련 논문경향분석에 관한 선행연구로는 이영주(1996)의 유아수학교육논문의 경향분석, 장현미(1999)의 유아컴퓨터교육에 관한 학위논문경향분석, 고선미(2000)의 유아교사관련 학위논문 경향분석 등이 있다. 하지만 사회

  • [유아교육] 유아 컴퓨터 교육과 유아 수학교육 및 유아 언어교육 분석 고찰
  • 유아 컴퓨터 교육과 유아 수학교육 및 유아 언어교육 분석 고찰Ⅰ. 유아 컴퓨터 교육1. 개관2. 유아교육과 컴퓨터1) 사회성 발달2) 정서 발달3) 인지 발달4) 언어 발달5) 신체 발달3. 유아 컴퓨터 활동1) 유아 컴퓨터 활동의 개념2) 유아컴퓨터 활동을 위한 사전 전략3)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유아교육 과정의 연계4. 유아 컴퓨터 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1) 교사의 정보이용2) 교사의 교수방법3) 유아 컴퓨터 교육을 위한 교사교육Ⅱ. 유아 수학교육1

  • [방통대 과제] 유아교육에서 컴퓨터와 인터넷의 활용방안에 대해 논하고 좋은 소프트웨어의 특징을 예와 함께 제시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E형 유아교육에서 컴퓨터와 인터넷의 활용방안에 대해 논하고 좋은 소프트웨어의 특징을 예와 함께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정보사회와 유아교육1) 정보사회의 개념2) 정보사회와 유아교육2. 컴퓨터 인터넷 학습의 필요성3. 컴퓨터 인터넷 활용 학습의 특징1) 학습자 역할의 변화2) 교사 역할의 변화3) 교육내용의 변화4. 컴퓨터 인터넷을 이용한 유아교육의 효과1) 다양하고 구체적

  • [교육학] 유아 교육을 위한 컴퓨터 활용의 방향oe
  • 유아 교육을 위한 컴퓨터 활용의 방향Ⅰ. 서 론현대사회에서 컴퓨터는 학교, 회사, 공장뿐 아니라 가정에까지 급속히 보급되어 활용되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유아는 전자매체에 빈번히 노출되었고, 컴퓨터를 이용한 활동은 유아들이 가장 즐기는 여가활동으로 대두하였다. 컴퓨터가 처음 도입된 시기에는 컴퓨터 교육에 대한 찬반 의견이 엇갈리면서 학자들간에 논쟁이 되어왔으나, 차츰 유아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울러 발달수준에 맞는 소프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