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시간에 소설 읽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독서 REPORT
지도 선생님 : 반 : 이름 :
도 서 명
한 글
국어시간에 소설 읽기
출판사
나라말
원 어
발행일
1998. 11. 17
저자 및 역자
김 은 형
판 수
초 판 37쇄
글 의 종 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당을 나온 암탉 국어 시간에 소설 읽기 마지막 임금님
  • 국어 시간에 소설 읽기출판사나라말원 어발행일1998. 11. 17.저자 및 역자김은형판 수글 의 종 류소설쪽 수219읽 은 기 간1. 저자 및 역자에 대한 이해와 저작의도 국어 시간에 모두 함께 소설을 읽게 하자. 중학생의 눈높이에 알맞은 소설책으로 묶자, 소설의 재미에푹 빠지게 하자. 이런 목표를 세우고 기획했다.2. 주제 및 요점정리 정, 용기, 희생, 애틋한 사랑등을 소재로 하는 가슴 찡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3. 글의 구조(개요) 파악-송아

  • 영화와 국어교육
  • 소설 은 ‘소설 읽기’가 아닌 목차에 휴식시간까지 나와 있는 그야말로 한 편의 영화보기로 구성되어 있다. 셋째는 우리가 문학작품에서 발견하는 문학성과 예술성을 영화에서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물론 문학작품을 원작으로 읽지 않고 대신 영화로 보아도 좋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오히려 우리가 흔히 상업영화나 오락영화라고 간단히 매도하거나 무시하는 영화에서도, 만일 우리가 보는 눈만 있다면

  • 고교문법 교수학습지도안 문학의 즐거움 학습지도안 문학의 즐거움 수업지도안
  • 시간에는 이해의 선물에 대해 학습합니다.◀학생 실태 조사 ▶1. 문학에 대한 선호도는?① 매우 좋아한다.② 좋아한다.③ 보통이다.④ 부담을 느낀다.⑤ 매우 부담을 느낀다.① ② ③④⑤451010102. 수업 시간에 자발적으로 발표할 의사가 있는가?① 매우 그렇다.② 그렇다.③ 보통이다.④ 부담을 느낀다.⑤ 매우 부담스럽다.① ② ③④⑤36911103. 수업 시간에 자신이 흥미 있는 분야외의 부분에도 관심을 보이는가?① 매우 그렇다.

  • 국어교과서 수록 근대소설 교육의 실제 작품 전광용의 꺼삐딴 리
  • 소설을 지도하는 두 번째 단계는 개괄적 접근 단계이다. 소설 수업은 기본적으로 소설 읽기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국어 교과의 특성상 주어진 시간에 비해 공부해야 할 분량이 너무나 많아, 실제 학교 현장에서는 소설 읽기를 정규 수업 시간에 다루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수업 시간에는 교사의 설명이 주된 활동이 되는 것이 실상이다. 그래서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개별적인 이해나 의미의 재구성 정도를 전혀 파악하

  • 국어교과서 수록 현대소설 교육의 실제 윤홍길의 장마
  • 소설의 감상역사적 배경에 대한 이해가 끝났다면 소설의 감상에 들어간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주어진 수업 시간은 적고 공부해야 할 분량은 많다. 하지만 수업 중에 소설 작품을 읽는 것을 배제하고 작품의 감상을 학생들의 자율에 맡기는 것은 문학작품, 특히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들에 대한 기본적인 흥미가 부족한 학생들의 대체적 성향을 생각할 때 적절하지 못하다.따라서 수업 시간에 작품을 감상하되, 방법은 대표자를 정해서 소리내서 읽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