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학습 방법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본론2.1 제7차 국어과 교육 과정 개정과 ‘읽기’영역제7차 국어과 교육 과정 개정에는 일차적으로 사회적 ․ 문화적 환경의 변화, 즉 지식과 문화의 다원화로 특성화되는 후기 산업 사회로의 진입이라는 외부적인 요인이 많이 작용하였다. 내부적으로는 그 동안 축적된 학문적 성과를 반영하여 한층 체계적이고 유기적인 질서를 갖추게 되었다. 제7차 교육과정에서 학습지 개개인의 창의성을 특히 중시하고,
소설 - 《방한림전》4. 결론※ 참고문헌1. 서론소설을 읽는 독자층은 일일이 세분화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할 것이다. 그 속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글을 읽어 그 흐름을 이해하고 빠져들 수 있는 시간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소설을 읽는 듯하다. 하지만 디지털 매체의 빠른 발전이 가져다 준 정보화 시대에 사람들은 인터넷의 발달로 책을 통해 얻는 사유 활동보다 인터넷 속의 정보를 찾아 유목식 텍스트읽기를 더 많이 하고 있음은 주지의
소설 - 《장끼전》 5. 고전소설의 수용 효과6. 결론※ 참고문헌1. 서론소설을 읽는 독자층은 일일이 세분화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할 것이다. 그 속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글을 읽어 그 흐름을 이해하고 빠져들 수 있는 시간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소설을 읽는 듯하다. 하지만 디지털 매체의 빠른 발전이 가져다 준 정보화 시대에 사람들은 인터넷의 발달로 책을 통해 얻는 사유 활동보다 인터넷 속의 정보를 찾아 유목식 텍스트읽기를 더 많
소설은 시대의 산물이어서 그 시대의 사회적 상황이나 문화를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설을 깊이 이해하거나 소설이 담고 있는 작가 의식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 소설의 시대적 ․ 사회적 배경을 파악하는 일은 꼭 필요한 일이라고 하겠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는 학습자들이 소설을 읽기 전에 그것이 기초하고 있는 시대적 배경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한다. 이 작품의 시간적 배경은 해방과 625 전후를 모두 아우르기 때문에 1940∼1950
1,500자 이내).저에게는 평소에 뵙고 싶던 소설가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수학여행 덕분에 그분을 만나 뵐 수 있게 되었고 수학여행 숙소에서 3시간을 달려가 만나 뵈었습니다. 그분은 바로 이외수 선생님이십니다. 저희는 선생님의 새로운 작품을 미리 읽고 가서 이해가 잘되지 않는 부분 감명 깊게 읽은 부분을 함께 이야기하며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출발할 시간이 다 되어갈 즈음 선생님께서는 멀리서 고향 후배가 왔으니 살면서 중요한 팁을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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