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이 조직의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 - 의사소통의 개념과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의사소통이 조직의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
목차
1.서론
2. 의사소통이란 (1) 의사소통의 개념과 기능
(2)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3)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영역
(4)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필요성
3. 기업 의사소통 실태
4. 거시적 관점의 기업 내 의사소통 (1) 의사소통 개선을 통해 이질적 조직문화를 조화시킨 기업 사례
5. 노사간의 의사소통 (1) 노사 의사소통을 위한 제도적 장치 - 노사 협의 제도
(2) 노사 간의 의사소통 개선을 위한 과제
(3) 노사 간 의사소통이 잘 되는 회사
-그들만의 communication skill
(4) 노사 무분규 기업 사례
6. 수직계층 간의 의사소통 (1)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할 것인가
(2) 조직의 성과에 있어서의 수평적 대화의 필요성
(3) 수평적 의사소통 방법
(4) 수직적 계층 간의 수평적 의사소통 성공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경영계획, 학교경영기법(목표관리,기획예산,영기준,총체적질경영,조직개발기법,과업평가)
  • 조직에 대한영향․ 이론적 분석․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조장․ 임기웅변의 술책 조장․ 최고경영자가 예산요구 증명책임을 짐예산의 수정․ 해당사업에 다른 패키지만 수정하고 전 예산과정을 수정할 필요 없음․ 부분수정이 복잡하고 필요한 경우에 전 예산과정을 수정해야 함2. 영기준 예산제도의 작성절차영기준 예산제도는 기본계획서를 작성하고 기본계획서에 제시된 사업별 우선순위를 결정하며, 그 순위에 따라 실행예산을 편성하는

  • [교육행정] 교육의 조직이론
  • 조직 1. 교육조직의 개념1) 조직의 중요성 -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 협동적 노력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 준다. synergy 효과, 상호작용의 기대를 증대시킨다. 상호작용을 하면서 개인은 생활이 안정되고 삶의 보람을 느끼는 것과 같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려고 한다. 2) 조직의 개념 - 조직은 둘이상의 사람들이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일정한 경계와 규범을 가지고 상호 의사소통을 하면서 필요한 조정을 하는 의식적으로 구

  • [서비스 프로세스] 서비스프로세스모형 및 디자인 서비스프로세스의 분석도구, 서비스스케이프
  • 영향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듯이 종업원에게도 영향을 미친다.종업원들이 인식하는 환경이 적절하면 조직에 대하여 보다 헌신적이 되고, 오래근무하게 되며, 자신의 직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게 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격식이 없는 작업환경을 조성한다든지 의사소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환경을조성하는 것 등이 여기에 속한다.5.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도구좋은 서비스 프로세스를 디자인하려면 서비스 프로세스에 대한

  • [교육행정및 교육경영] 교육조직이론
  • 조직은 대내외적인 균형 및 효과성과 효율성이 유지되어 야 존속한다고 하였다.(2) 사이몬(H.A.Simon) : 행정조직을 주로 의사결정의 구조로 보았으며 조직의 기능으로서 업무분담, 업무수행상 표준의 설정, 권한과 영향력의 구사, 의사소통, 교화와 훈련 등 다섯 가지를 들었다.(3) 캐츠(D.Kantz)와 칸(R.L.Kahn) : 체제모형을 도입하여 조직을 개방체제인 사회적 체제의 일종이라고 규정하였다.2). 현대적 조직의 개념(1) 조직구조 중심 ① 공식적 조직 : 조직체

  • [인간자원개발론] HRD 컨설턴트
  • 조직 개발 과정의 전체적인 결과물을 평가컨설팅 프로젝트의 마지막 수행*OD 역할의 적용*OD 역할의 적용 (1)HRD 컨설턴트의 역할에 대한 이해 중요.컨설팅 과정에 다양한 몇 가지 역할을 수행.*핵심 의사결정자, 이해관계자,영향력행사자, 내탐자의 확인의사소통자, 관계형성자2. 고객과의 관계 형성3. 문제 규명4. 문제 진단5. 근원적 원인 규명6. 피드백 제공7. 해결책의 구명, 평가, 선택8. 해결책의 실행9. 결과의 평가의사소통자, 관계형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