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와 모방 - 모방은죄악이아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창조와 모방
- 모방은 죄악이 아니다 -
목 차
토론에 앞서 이해를 돕는 단어
(창조, 모방, 표절, 페러디)
창조와 모방
(창조와 모방의 관계, 모방과 표절의 차이점)
중 간 결 론
작 가 소 개
({창조}김춘수, {모방}장정일)
작 품 소 개
(‘꽃’과 ‘라디오와 같이 사랑을 끄고 켤 수 있다면’ , 두 시의 비교)
모방의 사례
(당당닷컴{dangdang.com}, 바이두{百度}, 춘추항공{春秋航空})
결 론
토론에 앞서 이해를 돕는 단어
창조 - 이제까지 없었던 것을 새로 만들어 내는 일.
즉, 무(無)에서 유(有)를 만들어 내는 행위이다.
모방 - 1. 타인의 존재에서 지각된 행동양식을 적극적으로 재현하는 일.
2. 패러디 정도의 개념(사전적 의미 : 본받음, 본뜸)
표절 - 1. 남의 시나 문장(그외)을 훔치어 자신이 지은 것처럼 발표함.
2. 사칭, 배낌, 한 치도 다를 게 없이 따라하는 행위
패러디 - 1. 흉내
2. 엄숙한 작품의 장중한 스타일을 기교로서 모방하면서, 그것을
경쾌하고 익살스러운 작품으로 꾸며 야유 풍자한 것.
창조 + 모방 = 새로운 창조
창조와 모방은..
사람에게 널리 이로움을 가져오기 위해, 최초의 창조물에 단점을 보완해
나가며 더 좋고 유용한 이로움을 만들어 내려는 데서 시작했다 할 수 있다.
가설1. 어떤 누군가가 불을 발견(창조) 했고, 그의 발견으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만
지낼 수 있는 것을 알아 냈다.
가설2. 또 다른 누구인가는 그 불로(모방) 우연히 고기를 익혀먹게 됐다. 그 발견으로
날고기 보다 익힌 고기가 사람에게 적격이란 사실이(또 다른 창조) 사람들에게
전파 됐고 그로 인하여 날고기 섭취로 인한 병들이 사라졌다.
위의 가설은 사실에 가깝다. 큰 틀로 창조를 모방 했지만, 그 모방이 결코 죄악이라 할 수는 없다.
또한 이처럼, 창조이든 모방이든 모든 생활의 유용과 편리성, 개인과 크게는 인류의 이익을 위해 만들어 진다고 생각된다.
창조와 모방의 관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