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 색깔책을 만들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색깔책을 만들어요
(수업시연)
언어(국어) - 조형(미술) 통합수업
<수업 개요>
도입-전개-마무리의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도입에서는 지난 시간 활동을 떠올려 이번 활동과 지난 활동의 연계성이 드러나고 활동과 관련된 동화책을 들려줌으로써 활동에의 흥미를 유발한다.
전개에서는 새 활동의 활동 방법을 소개하고 교사가 직접 시연함으로써 말로만 설명했을 경우 유아들이 겪을 수 있는 활동 이해의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마무리에서는 유아들이 자신이 만든 책을 다른 유아에게 소개함으로써 스스로 활동을 평가해볼 수 있으며 확장 활동을 소개함으로써 다음에 할 활동과 이번 활동이 연관되어 있음을 알려준다.
<유의점>
실제 현장에서는 이 활동이 자유선택시간의 개인활동으로 이루어지며, 유치원에서의 조형활동은 대부분이 소집단 활동/개인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유치원의 경우 하나의 주제로 한 달 간의 활동이 진행되므로, 이번 활동도 한번의 활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제가 끝날 때 까지 유아들이 흥미를 보이면 계속 반복해서 활동이 진행된다.
<수업계획서>
활동 주제명
색깔
활동명
색깔 책을 만들어요.
대상 연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만족스런 도덕이론이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 사회사업의 기반이 되는
  • 수업지도안시 간진행방식세 부 내 용4:00-4:05 (5분)교수님과의 수업4:05-4:10 (5분)Introduction․ 조원소개․ 학습목표 / 진행방식 제 1 부4:15-4:30 (15분)이론 강의․ 만족스런 도덕 이론 Ch.144:30-4:15 (15분)카드 낱말 맞추기․ 도덕 이론에 대한 낱말 맞추기- 윤리적 이기주의 : 개인의 이기심- 공리주의 : 최대다수의 최대행복- 칸트주의 : 절대규칙- 사회계약설: 사회구성원의 계약등 각 이론의 사례와 문장을 카드로 만들어 각 이론에 맞는 단어를

  • [수업지도안] 좋은 이야기를 찾거나 만들어, 윤리학적 틀에 입각하여 발문을 제시하고 지도 방안을 제시 - 이타적인 마음 배우기
  • 수업에서 학생들이 이타적이게 되는 것을 목표로 해서는 안 될 것이다. 학생들이 이야기를 통해 조금은 바보 같은 행동을 한 이원익의 의도를 파악하고, 이원익이 가장 먼저 생각한 가치를 떠올리게 한다. 또 구체적으로 나 이외의 주변을 통해, 쉽게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런 점에서 이야기를 통해 교육하는 것은, 추상적인 가치를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때, 효과적인 방안인 것 같다. 학생들은 이야기를 통해 주인공이 가치롭게 여

  • 상업경제수업지도안 발표
  • 상업경제 수업지도안 발표II. 유통경제생산 활동과 소비 활동① 상인의 자세와 역할지난 시간에자연, 자본, 노동력 등의 생산요소를 잘 결합하여 우리 생활에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만들어 내는 활동생산활동생산활동의 변화다품종 소량생산소품종 대량생산생산활동과 상업, 소비의 관계분화자급자족생산 = 소비생산 유통(상업) 소비 상업의 역할생산과 소비 사이의 경제적 불일치 극복경제적 불일치생산자소비자인적 불일치장소

  • [현대소설교육] 교과서의 비판적 검토와 수업지도안
  • 수업지도안을 만들어 보았다. Ⅱ. 소설교육의 연구사 1. 현대소설교육의 연구사 총론국어과 교육과정에서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소설교육의 연구사를 크게 시기별로 나눈 연구사와 연구자 중심으로 살펴본 현대소설로 나누어 살펴보기로 한다.우선 시기별로 나눠본 연구사는 교수요목시기부터 현재 진행되고 있는 7차 교육과정까지의 연구동향을 보고, 연구자 중심으로 본 현대소설교육은 연구자의 논문과 이론 중심으로 전개할 것이다

  • 교수 학습지도 폴리아의 귀납추론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고등학교 1학년 방정식
  • 수업에서 학생들은 문제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고, 교사가 풀이해 주는 대로 문제를 풉니다. 수학시간이 이러한 수동적 문제 풀기 방식만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수학에 대한 흥미가 점점 떨어져 이제는 수학을 지루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제시된 문제를 조금이라도 변형시키거나 응용하면 풀지 못합니다.그러나 폴리아가 제시한 문제해결 전략 중 하나인 유추를 통하여 문제해결에서 ‘이 문제와 유사한 것은 없을까?’, ‘지금까지 알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