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3학년 교과교육과정, 초등학교 3학년 재량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 3학년 특별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 3학년의 교육과정평가 분석
- 2024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계획
- 초등학교 3학년 교과교육과정, 초등학교 3학년 자기주도적재량활동, 초등학교 3학년 교과통합창의적체험활동, 초등학교 3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 [초등학교 교육과정]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변천,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초등학교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초등학교의 재량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의 특별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의 특기적성교육,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평가
- 초등학교1학년 재량활동, 초등학교1학년 특별활동, 초등학교1학년 체험활동, 초등학교1학년 바른생활강화, 초등학교1학년 기초기본학력공통과제
- 본문내용
-
제6장.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운영
Ⅰ.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운영
Ⅱ.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평가
목차
운영 계획
운영 방향
운영의 중점
1. 운영 계획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영역
: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창의적 체험활동에 배당된 연간 시간 수
-1학년 : 170시간(입학 초기 적응 활동 시간 포함)
-2~6학년 : 102시간
가. 시간 및 영역 운영의 융통성
<2009 개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
→학교의 실정, 계절, 활동 내용 등에 따라 융통성 있고 탄력적으로 운영 가능
학생의 요구와 지역 및 학교의 특성을 고려하여 창의적 체험활동의 각 영역별 활동 시간을 학교에서 결정하여 배정하고, 시간 배당 기준에 제시된 시간 이외에 각 영역별 활동 시간을 별도로 더 많이 확보하여 융통성 있게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